ADVERTISEMENT

홍준표, 문 대통령에게 김기식 임명·개헌안 철회 요구

연합뉴스_중앙

입력

업데이트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후 청와대에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를 만나 악수하고 있다. 2018.4.13 [청와대 제공=연합뉴스]   scoop@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후 청와대에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를 만나 악수하고 있다. 2018.4.13 [청와대 제공=연합뉴스] scoop@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13일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임명과 청와대발(發) 개헌안의 철회를 요구했다.

 홍 대표는 이날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단독회동을 하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해 7개항을 요구했다고 장제원 수석대변인이 밝혔다. 홍 대표는 이 자리에서 "비핵화 협상 시 단계적 핵 폐기는 안 된다"며 "6개월에서 1년 이내에 리비아식으로 핵을 폐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또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배치 문제 등 일련의 한미 동맹 균열에 우려를 표하면서 "한미 동맹을 강화하기 위한 대통령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청와대발 개헌안을 철회해야 한다고 밝혔고,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임명을 철회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아울러 홍 대표는 ▲정치보복 수사 중단 ▲지방선거 중립 ▲홍장표 경제수석 비서관 해임 등을 요구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