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어린이박물관이 2018 히트브랜드 대상 서비스/어린이박물관 운영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올해 개관 3년을 맞은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 문화 네트워크 플랫폼 구축을 통해 확장된 콘텐트를 개발하는 등 차별화된 운영 서비스를 추진 중이다. ‘80일간의 GO고 여행’은 고양시 관내 14개 박물관과 체험관, 테마파크 등을 80일 동안 모바일 앱을 통해 최대 50% 할인과 이벤트 혜택을 받으며 관람할 수 있다.
고양어린이박물관
어린이날·한글날·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이색 축제 등을 운영해 어린이 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시범적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 다양한 예술작가가 참여하여 만들어내는 ‘예술놀이터’ 전시, 문화가 있는 날 야간개장 운영, 매주 마지막 일요일은 아빠와 함께 박물관 방문 시 할인하는 ‘매마일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콘텐트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삼성전자의 ‘키즈모드’와 협업을 시작으로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전시관을 오는 7월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