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파킹클라우드, 스마트 주차 솔루션 '아이파킹' 국제도로교통박람회서 호평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파킹클라우드가 ‘2017국제도로교통박람회’에 참가해 도로교통의 핵심 구성 요소인 스마트 주차 솔루션 ‘아이파킹(iPARKING)’을 소개해 큰 관심을 끌어냈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개최한 2017국제도로교통박람회는 2005년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5회째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교통박람회로 코트라(KOTRA), 세계도로협회(PIARC), 국제도로연맹(IRF) 등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유력 바이어와 전국 지자체 공무원도 대거 초청되는 행사다. 올해는 150개사 400부스가 참가했으며 차세대 ITS(C-ITS), ECO교통, 자율주행시스템 등 도로교통 분야 최첨단 제품과 기술들을 만나볼 수 있다. 박람회는 17일(금)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파킹클라우드에서 선보인 아이파킹(i PARKING)은 그동안 오프라인에만 머물렀던 주차 서비스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한 스마트 주차 시스템이라는 점에서 관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며  “특히 아이파킹의 주차비 자동결제 서비스 ‘파킹패스’는 전용 단말기나 카드 없이도 하이패스를 대체할 수 있어 고속도로 관계자들이 깊은 관심을 표시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아이파킹 서비스를 기반으로 강남구, 고양시에 구축된 맞춤형 통합주차관제센터까지 상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어 지자체 관계자 및 IT 계열 대학생들까지 큰 관심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
최근 아이파킹 플랫폼 전면 오픈을 선언, 타사 장비와 간편하게 연동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완성차 업체, 금융사, 카드사, 내비게이션 업체, 자동차보험사 등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제휴사 플랫폼에서도 주차 서비스 및 주차상품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는 점에서 4차 산업혁명 관련 종사자에게도 많은 호평을 받았다.

박람회 현장에선 추천인 ID 및 쿠폰코드 입력을 통해 100% 당첨 이벤트도 진행되며, 경품으로 제공된 주차할인쿠폰은 킨텍스 전시장 공영주차장에서 즉시 사용이 가능해 일반 관람객까지 이목을 끌고 있다.

파킹클라우드의 스마트주차솔루션 '아이파킹(i PARKING)'은 근처 주차장 검색 및 실시간 주차가능 공간 확인은 물론 결제까지 모바일 어플 하나로 가능한 솔루션이다. 주차장 현장과 협의를 통한 주차비 할인, 제휴사 특별 혜택 및 주차 할인권 제공 이벤트 등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주차비를 결제하는 국내 최초 서비스로 운영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급격하게 진화하는 스마트시대에 맞게 아이파킹은 무인자율주행 시대에 필요한 Car Life Value Chain 전반에 걸친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특히 전기차 충전은 물론 충전 완료 후 주차요금 정산과 전기차 전용면에 주차한 차량번호를 인식하여 빅데이터를 통해 차종을 구분하고 전기차가 아닌 차량이 주차한 경우 단속 및 과태료 부과까지 전기차 관련 서비스를 스마트하게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차량 세차부터 정비, 주차 등 자동차를 이용한 생활에 전반적인 서비스는 물론 전기차 충전, 톨게이트 결제까지 접목한 자동차 생활의 가치를 높이는 서비스 확대해 나가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