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학습 시원스쿨, ‘콘텐츠제공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중앙일보

입력

[사진 제공: 시원스쿨]

[사진 제공: 시원스쿨]

외국어 교육 전문 기업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대표 양홍걸)이 운영하는 영어학습 사이트 시원스쿨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받았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이란 콘텐츠 유통 활성화를 위해 ‘콘텐츠산업진흥법’을 근거로 시행되고 있는 정부 인증제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인증 사업으로 25개 지표에 대해 일정 수준 이상의 품질을 달성한 콘텐츠 서비스에 한해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한다.

시원스쿨은 영어 학습 콘텐츠를 웹과 모바일로 서비스하고 있다. 영어회화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은 시원스쿨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 강의를 스트리밍 하여 학습할 수 있으며, 학습 콘텐츠와 관련한 공부자료(PDF, MP3) 등을 사이트 내 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시원스쿨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초등학생부터 60대 이상 실버세대들까지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메뉴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수강신청부터 학습하기, 학습이력 관리까지 누군가의 도움 없이도 스스로 쉽게 선택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이번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인증 획득에 대해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 양홍걸 대표는 “사용자들의 학습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개선 방안을 웹사이트 및 학습 서비스에 녹이고자 노력한 결과,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이라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