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잉 ETS ‘erater’ 굿 콘텐츠 서비스로 뽑혀

중앙일보

입력

㈜에듀잉의 ETS의 영작문 평가 및 첨삭 시스템인 ‘erater(운영사이트:Proofwriter)’가 2017 정부가 인증하는 품질인증제도인 ’굿콘텐츠 서비스‘로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하 한국데이터 진흥원이 주관하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우수한 사이트를 선정, 품질인증마크와 G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 심사에서는 금융감독원, 한국관광공사 등 84개 기관이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erater는 ETS가 개발한 인공지능 영작문 자동첨삭 엔진으로 온라인에서 에세이‧영어일기 등 다양한 영어글쓰기를 제출하면 10초 내로 글에 대한 평가와 함께 글의 오류에 대한 첨삭 피드백을 제공한다. 특히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평가점수는 토플 등의 영어 글쓰기 관련 채점 엔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erater 엔진을 한글 UI로 개발하여 영어서술형 평가를 준비해야 하는 초중고 학생들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김귀순 대표는 “이번 품질인증 획득으로 나만의 영어글쓰기 튜터 erater가 글쓰기 관련 인프라 부족으로 영어글쓰기에 어려움을 겪는 학습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콘텐츠임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면서
“erater를 통해 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영어글쓰기를 확산시켜 영어교육 선진화를 위한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에듀잉은 erater 접속권을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erater를 활용해 개발한 글쓰기 학습시스템 Proofwriter를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