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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매장·물류·서비스센터 모두 직영으로 운영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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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면

롯데하이마트는 다양한 상품을 시연하며 비교할 수 있는 체험형 매장을 확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다양한 상품을 시연하며 비교할 수 있는 체험형 매장을 확대했다.

롯데하이마트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7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전자전문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1999년 출범 이후 전 세계의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며 카테고리킬러로서 국내 가전유통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전국에 종합전자가정생활 전문양판점 하이마트 460여개 오프라인 직영매장과 온라인 쇼핑몰(www.e-himart.co.kr)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전국을 그물망처럼 연결하는 매장과 물류센터, 서비스센터가 모두 직영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460여 개 직영매장과 각 11개 물류센터, 서비스센터 및 서비스전용 물류센터인 자재터미널 1개를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 수는 4000여 명이다.

최근에는 고객 만족을 위해 취급 품목을 가정·생활용품 등까지 늘려 ‘홈 앤 라이프스타일숍’으로 변신시키고 있다. 체험형 매장을 확대해 PC·스마트기기·카메라 등 다양한 상품을 직접 작동시키고 시연해보며 비교해 볼 수 있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 및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에도 적극적이다.

롯데하이마트는 독거노인, 소외 아동, 장애인 등 지역 사회의 여러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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