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정보 사이트콘텐트 품질인증 획득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에서 운영하는 국내여행정보 홈페이지 ‘대한민국 구석구석’이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2015년도에 이어 올해까지 2회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것으로, 콘텐트 및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우수 사이트를 발굴하여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품질인증은 분야별 전문가와 이용자 평가단에 의해 서비스기술, 서비스기반, 고객관리 세 가지 측면의 다양한 심사를 통해 이루어지며, 인증 제도를 통해 공사는 서비스의 공신력을 확보하고, 이용자는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서비스는 국내 여행정보 서비스 분야 1위(기준 : 랭키닷컴), 월평균 280만이 방문하고 있으며, 생산된 콘텐트를 API, 포털 등에 제공함으로써 관광정보의 선순환 유통구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콘텐트 제작·서비스뿐만 아니라 정보 취약계층을 위해 다년간 웹 접근성을 유지함으로써 정보 불평등 해소에도 앞장서고 있다.

공사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통해서 이용자 중심의 시의적절하고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