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브리핑] 신한은행, 1000여 명 참여 경영전략회의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5면

신한은행, 1000여 명 참여 경영전략회의

신한은행은 21일 경기도 신한은행연수원에서 위성호 행장과 임원, 본부장, 전국 부서장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위 행장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경쟁환경, 영업방식, 조직역량 등 은행의 모든 것을 새롭게 재정의하자”며 ‘3·3·3 룰’을 일하는 방식으로 제시했다. 3일간 집중적으로 아이디어를 고민하고, 3주간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해, 3개월간 강력히 실행한다는 업무방식이다.

대학생 ‘한화체험단’ 이달 말까지 모집

한화가 국내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화체험단’ 5기를 모집한다. 체험단은 다음달 21일부터 닷새간 한화 방산사업장 견학과 직무코칭, 멘토링프로그램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체험단은 한화그룹 채용사이트 ‘한화인’에서 이달 말까지 접수를 받는다. 합격자 중 활동 우수자에게는 한화 방산부문 입사 지원시 서류전형을 면제해 주거나 가점을 부여한다.

LG청소기 코드제로A9 1만대 판매

LG전자는 최근 출시한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이 출시 3주 만에 국내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LG전자가 지금까지 내놓은 무선청소기 중 가장 빠른 판매 속도다. A9은 모터가 손잡이 부분에 위치한 상중심 타입의 무선청소기로, 세계 최고 수준의 흡입력과 배터리 용량이 특징이다.

롯데백화점 노원점도 ‘스마트 쇼퍼’ 도입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10월 분당점에서 처음 선보인 ‘스마트 쇼퍼’ 서비스를 25일부터 노원점 식품 판매장에도 도입한다. 스마트 쇼퍼는 고객이 카트나 바구니에 물건을 담지 않아도 바코드 스캐너가 포함된 단말기 ‘쇼퍼’로 구매할 상품의 바코드만 찍고 결제하면 집으로 배송되는 서비스다.

아워홈, 한강 야간 걷기 대회에 생수 후원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29일 개최 예정인 국내 유일의 한강 야간 걷기 대회 ‘2017 한강나이트워크42k’에 ‘아워홈 지리산수’ 2만4000병을 협찬한다. ‘2017 한강 나이트워크42k’는 다음날 새벽녘까지 11시간동안 걷는 42㎞ 풀코스를 비롯해 초보자나 가족단위 참가자들을 위한15㎞와 25㎞까지 총 세 가지 코스로 운영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