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도시재생포털 홈피,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중앙일보

입력

서울 도시재생포털 홈페이지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콘텐츠 제공 서비스의 품질인증)에 따라 콘텐트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트를 이용할 수 있는 우수사이트를 발굴해 품질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서울도시재생포털(우리 서울)’은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도시재생 정보 제공을 통해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함께 만들고, 함께 잘살고, 함께 행복한 서울’을 만들기 위한 공유 및 대화 창구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자 기획되었다.

‘서울도시재생포털’은 도시재생과 관련된 서울시 정책소개 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 혁신기지로 다시 태어나는 세운상가, 용산과 남산을 잇는 해방촌, 역사와 문화가 있는 창신숭인, G-valley를 품은 가리봉 등 도시재생 활성화지역의 사업정보, 주민의겸 수렴 등 정책과 사업홍보에서부터 지식공유를 아우르는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으며, 시민과 행정과의 참여와 소통의 장이 되고자 한다.

도시재생과 관련한 각종 연구 자료와 법률, 간행물, 보고서 등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화 하였으며, 이를 통해 서울형 도시재생의 노하우가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IT 기기에서 동일한 콘텐트를 접근할 수 있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하고, 회원가입 없이 아이핀 인증 또는 네이버 아이디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서울도시재생포털은 이번 콘텐트 품질인증 획득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철저한 품질관리로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콘텐트를 제공하고, 시민과 행정 사이의 온라인소통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