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브리핑] LG전자 코드제로 A9 체험단 8만명 신청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4면

LG전자 코드제로 A9 체험단 8만명 신청

LG전자가 지난달 23일부터 진행한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체험단 모집에 고객 8만명 이상이 몰렸다. LG전자에 따르면 가전제품 체험행사로는 이례적으로 남성이 45%나 몰렸다. 코드제로 A9은 무선 청소기 중 세계 최고 수준인 140와트(W)의 흡입력을 갖췄다. LG전자는 응모자 중 100명을 체험단으로 선정해 오는 17~19일 발표할 계획이다.

대한항공 ‘사랑나눔 일일카페’ 열어

대한항공은 지난 1일 서울 중구 서소문 대한항공 빌딩 1층 퀴즈노스에서 제35회 ‘대한항공 사랑나눔 일일카페’ 행사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칼맨(KALMAN)과의 잡(JOB)담’란 이름으로 대한항공 직원들이 직업과 관련 이야기를 들려주는 토크콘서트와 항공관련 강좌 등이 진행됐다.

효성, 섬유박람회 ‘텍스타일 인디아’ 참가

효성이 인도 구자라트주 간디나가르 마하트마 만디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국제섬유박람회 ‘텍스타일 인디아 2017’에 참가했다고 2일 밝혔다. 인도 섬유부 주관으로 지난달 30일부터 2일까지 진행된 텍스타일 인디아는 올해 처음 시작된 박람회다. 효성은 단일 기업 최대 규모 부스를 설치했 다.

삼성SDI, 창립 47주년 기념식 개최

삼성SDI는 지난달 30일 경기 수원시 전자소재연구단지에서 창립 47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전영현 삼성SDI 사장은 “친환경 및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만나 배터리 산업에 새로운 기회가 열리고 있다”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술력으로 이를 선도하자”고 주문했다.

모아저축은행 정규직 행원 신규 채용

모아저축은행이 1972년 창립 이래 최대 규모인 16명의 정규직 행원을 채용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채용이 확정된 정규직 행원 중에는 임신과 육아 문제로 경력이 단절된 34세의 여성도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엠에스비전홈, 열효율 높인 냄비세트 출시

주방용품 전문기업인 엠에스비전홈이 통5중 스테인리스로 열효율을 높인 크래프트 냄비 세트(사진)를 출시했다. ‘스테인리스 스틸 304’와 ‘알루미늄 1050’, 등 5가지 재질의 금속을 5중으로 압착·생산해 뛰어난 열전도율과 주부들이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무게를 실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