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대형 전시회 개최 등 국내 마이스 산업 중추 역할 수행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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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 컨벤션 센터 부문 벡스코(BEXCO) 

벡스코는 대한민국 마이스(MICE)산업의 중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사진 벡스코]

벡스코는 대한민국 마이스(MICE)산업의 중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사진 벡스코]

부산 전시컨벤션센터 벡스코의 벡스코(BEXCO)가 ‘2017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서비스 분야 전시 컨벤션 센터 부문에 선정됐다.

벡스코는 부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부산, 나아가 대한민국 마이스(MICE) 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2005년 ‘APEC 정상회의’, 2011년 ‘부산 세계개발원조총회’, 2014년 ‘ITU 전권회의’, 2015년 ‘미주개발은행 및 미주투자공사 연차총회’ 등 국제회의뿐 아니라 ‘부산국제모터쇼’ ‘지스타’ 같은 대형 전시회를 개최했다. 올해는 ‘부산 VR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9월에 ‘ITU 텔레콤 월드’가 개최될 예정이다.

벡스코는 훌륭한 시설, 그간 쌓은 노하우, 숙박 등 주변 인프라, 관광자원이 어우러져 ‘글로벌 MICE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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