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시민마이크] "남자한테 참 좋은데~" 나를 화나게 한 불량식품 사건은?

중앙일보

입력

"남자한테 참 좋은데~"라는 광고 카피로 유명세를 탄 건강기능식품업체 천호식품이 최근 3개월 간 '가짜 홍삼 농축액'을 팔아왔다는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천호식품은 사과문을 발표했지만 "원재료 공급업체로부터 우리도 속았다"는 식의 해명으로 소비자들의 화난 마음에 기름을 부었습니다.

불량식품 문제는 어제오늘 일이 아닙니다. 최근 조류독감(AI)이 확산되면서 벌어진 '계란 대란'은 어떤가요. 정부는 이 때를 틈타 비위생 달걀을 유통시키는 업주들에 대해 대대적인 단속을 벌이고 있습니다. 불량식품을 근절하기 위해선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바른 먹거리 문화 정착을 위해 여러분의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시민마이크 특별취재팀 peoplemic@peoplemic.com

#시민마이크에 생각 올리기

시민마이크(www.peoplemic.com)에 접속을 합니다. 모바일과 PC로도 이용이 가능해요. 모바일은 홈페이지 화면을 손으로 '좌우 넘기기'를 통해 원하는 주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해시태그(#)에 맞는 생각을 적기 전에 페이스북, 또는 트위터로 로그인을 합니다. 글은 100자부터 쓸 수 있습니다. 글을 더 쓰길 원하신다면 '상세글 더쓰기'를 클릭. 최대 1000자까지 글을 쓸 수 있습니다. 한 번 등록하면 수정할 수 없습니다. 등록하실 때 '내 페이스북 등록' 박스에 체크하시면 페이스북 계정에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