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광운대 천장호 총장, 한국산업인력공단 감사패 수상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광운대 천장호 총장(왼쪽)이 한국산업인력공단 박영범 이사장(오른쪽)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광운대 천장호 총장(왼쪽)이 한국산업인력공단 박영범 이사장(오른쪽)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광운대학교 천장호 총장은 지난 2016년 12월 23일(금)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박영범)에서 개최한 재학생 단계 일학습병행제 파트너기관 초청 CEO 간담회에서 IPP형 일학습병행제 초기 사업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
“현장 실무형 인재를 육성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광운대학교는 4년제 재학생 일학습병행제인 IPP형 일학습병행제 운영대학(2기)으로서 대학·기업 등 학교와 산업현장을 연결하는 체계적인 현장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대학과 기업 간의 고용 미스매치에 따른 대학생 실업문제를 해소하고 기업이 요구하는 현장실무형 인재를 육성하겠다는 목표를 이루고자 전담 사업단을 구성하고 IPP형 일학습병행제 2기 운영대학 중 모범적 사업추진 실적을 도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광운대학교 천장호 총장은 “IPP형 일학습병행제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학업과 함께 체계적인 직업현장을 경험 할 수 있는 좋은 제도”라며 “앞으로 광운대학교는 좀 더 많은 협약기업들의 참여를 유도함과 동시에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장기 프로그램 등을 개발하는 등 IPP형 일학습병행제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형 일학습병행제'란?
'IPP형 일학습병행제'는 정부가 대학생의 현장실무능력 강화와 대학-기업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대학 학업과 체계적인 기업현장훈련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학제 개편 등을 통해 3~4학년 학생들이 전공과 관련된 기업에서 장기간(4개월 이상) 체계적인 현장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광운대학교는 2016학년도부터 5년간 매년 10억 원씩 총 50여 억원을 지원받아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일학습병행제 등에 투자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