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곡식 모유육아전문가 위한 ‘맘스누리 모유육아 아카데미’ 성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맘스누리는 지난 17일 분당 토즈에서 열린 통곡식 모유육아전문가를 위한 셀프 리더십 캠프 '맘스누리 모유육아 아카데미'가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19일 밝혔다.

맘스누리의 셀프 리더십 캠프는 맘스누리에서 MLPC 교육과정을 이수해서 현재 모유육아상담실을 운영하고 있거나 교육 중에 있는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통곡식 모유육아전문가는 산모들에게 손기술로 모유량을 늘려주고 수유방법 상담과 모유수유의 성공을 위한 전반적인 가이드를 해줌으로써 유방통증 없이 편안한 모유수유가 되도록 도와주는 전문가다.
이번 셀프 리더십 캠프는 '고객과의 공감'이란 주제로 진행이 되었는데, 1부 강의에서는 컨설팅 전문 회사 인 비즈스타 대표이사겸 경영학 박사인 이기왕 대표가 고객 지향적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의했다.

전문가들이 상담실을 운영하면서 고객의 입장에서 M.O.T cycle을 현장에서 적용시켜 서비스질의 문제점 진단과 고객 만족을 위한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인 내용을 다뤘다.

2부 강의는 함께하는 교육 파트너 'With HRD' 대표겸 교수인 권인아 대표가 공감적 소통이란 주제로 열강을했고, 3부 강의는 맘스누리의 김영미 대표가 산모들과 상담하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가며 내용듣기, 의도듣기, 기분 듣기 등의 경청 기술을 사용하는 방법과 산모와의 상담중에 인정과 칭찬을 적절히 잘 해나가는 상담 요령을 강의했다.

맘스누리 아카데미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통곡식 유방 관리 전문가 양성 과정에 체계적인 교육 방법을 적용시켜 운영하고 있다.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김영미 원장이 수많은 산모들에게 모유수유를 성공시키면서 얻어낸 이론을 바탕으로 1년간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맘스누리 아카데미의 체계적인 교육받은 전문가는 산부인과 병원이나 산후 조리원, 모유육아상담실 근무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