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볼만한 프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0면

드라머
준수, 차박사와 담판 짓겠다 호언
□…MBC-TV 『겨울꽃』(1일 밤10시)-준수는 기업체질개선방안을 제출해 한사장과 홍상무로부터 두터운 신임을 얻는다. 자신감을 얻은 준수는 다음날 미경에게 금명간 차박사와 담판을 짓겠다고 호언한다. 이 소문을 들은 차박사는 한사장을 찾아와 미경과의 결혼을 승낙해달라고 물고 늘어진다. 그후 카페에서 차박사를 만난 준수는 미경을 단념하라며…·.
거지장례식서 법문을 낭송하자···
□…KBS 제1 TV『아시안 게임 특집드라머 8부작 원효대사』(1일 밤10시40분)-「제16화-낙화유정」, 어느 날 갑자기 무애암을 찾아온 거지 뱀복이는 원효에게 다짜고짜로 반말을 내갈기며 자신의 어머님 장례식에 계를 집사해 달라고 요구한다. 그러자 원효는 두말없이 시신을 위해 수계법문을 낭송한다. 모든 분황사 승려들이 이같은 원효의 행위에 반발하지만 원효는 거지들을 불자로 교화시키는 일에 전념한다.
은숙을 그린 그림은 호평을 받지만
□…KBS 제2TV『방화-세번 웃는여자/1일 밤12시)-화가 진우는 기차여행길에 우연히 마주친 은숙에게서 영감을 얻어「환녀의 누드」를 그려 큰 호평을 받는다. 성불구자 남편 형식 때문에 욕정에 몸부림치던 은숙은 어느 날 자신의 누드화를 보게되고 마침내 진우를 방문, 그가 자신이 그려왔던 이상형의 남자임을 알게된다. 그러나 진우는 은숙이 상상속의 환녀가 아님을 느끼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