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PO 브리핑] 내달 10일 건축봉사 ‘부자필드’ 참가자 모집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0면

기사 이미지

내달 10일 건축봉사 ‘부자필드’ 참가자 모집

한국해비타트가 다음달 10일 열리는 부자(父子)를 위한 건축봉사 프로그램 ‘부자필드’ 참가자를 모집한다. ‘부자필드’는 한국해비타트 후원 회원인 아버지나 아들이 함께 집을 지으며 추억을 쌓는 프로그램으로 강원도 춘천시에서 진행된다. 한국해비타트 홈페이지 등에서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기사 이미지

아프리카 여학생 돕기 ‘컬러링 뮤직비디오’

세이브더칠드런은 가수 타이거JK·윤미래·비지 등이 노래하고 1000명의 대중이 화면을 색칠하는 컬러링 뮤직비디오를 만든다. 온라인 플랫폼(schoolme1000.kr)에서 누구나 프레임을 내려 받을 수 있다. 색칠한 프레임을 모아 아프리카 여아들의 등교 캠페인 영상을 만드는 게 목표다.

기사 이미지

내달 1일 조수미와 함께 자선 콘서트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성악가 조수미씨가 다음달 1일 경기도 이천아트홀에서 ‘유네스코 교육 나눔 자선 콘서트’를 연다. 조씨는 공연에서 다양한 언어와 스타일의 곡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공연 수익금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의 아프리카·아시아 저개발국 지구촌 교육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기사 이미지

부르키나파소서 HIV 감염 예방지원 사업

플랜코리아는 다음달 27일 아프리카 부르키나파소에서 제2기 국제빈곤퇴치기여금사업의 일환으로 ‘HIV 유행 및 모자수직감염 예방 지원 사업’ 착수 행사를 연다. 행사를 시작으로 현지 임산부들의 HIV 검사와 산모·신생아를 대상으로 한 2차 검진, 감염 예방 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한다.

기사 이미지

아동 영양교육 프로 ‘쿡n쑥쑥’ 캠프 열어

월드비전은 지난 18~19일 경기도 안산 대부도에서 아동 영양 교육 프로그램 ‘쿡n쑥쑥’ 캠프를 열었다. 전국 복지관에서 온 총 110명의 아동이 캠프에 참여해 영양 교육을 받고 건강식단 만들기, 요리 대결 등을 펼쳤다. 월드비전은 지난해부터 10개 사업장에서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