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 웅진재단·디지털스카이넷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4면

◆웅진재단(이사장 신현웅)과 디지털스카이넷(사장 김충현)이 공동 운영하는 다문화가족 음악방송이 17일 서울 마포구 스튜디오에서 개국 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방송은 두 개의 채널을 통해 중국·베트남·필리핀·태국·일본·몽골·아랍·러시아어 등 8개 언어로 프로그램을 송출한다.

◆언론중재위원회(위원장 박용상)는 23~24일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사이버공론장에서의 혐오와 모욕 표현 이대로 괜찮은가?’를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대한변호사협회는 제47회 한국법률문화상 수상자로 심헌섭 서울대 명예교수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29일 열린다.

◆한국통일문학축전위원회(위원장 선진규)는 28∼29일 서울 성북동 심우장에서 ‘제2회 한국통일문학축전’을 개최한다.

◆성균관대 동아시아학술원(부원장 진재교)은 19~20일 교내 인문사회과학교정 국제관에서 ‘식민성과 중첩된 시간들’을 주제로 학술회의를 연다.

◆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김규칠)은 29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다보원에서 스티븐 힉맨 캘리포니아주립대 교수를 초청, ‘현대인의 번아웃 증후군 예방을 위한 마음챙김과 자비의 역할’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연다.

◆기후변화센터(이사장 한덕수)는 26일 오전 9시30분 서울 포스트타워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전기자동차 보급 촉진 제도 개선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한국비교사법학회(회장 정호열)는 19일 오전 9시30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기업집단 및 사적분야 지배구조’를 주제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