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취업·창업 돕는 자격증 취득 분야 다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경희사이버대 입학을 계획한다면 자신에게 맞는 전공이 무엇인지 확인해야 한다. 전공이 무엇인지에 따라 졸업 후 진로와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종류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졸업 후 진로에 맞는 전공 찾기

정보통신기술을 공부하고 싶다면 ‘IT디자인융합학부’를 눈여겨보면 된다. 이 학부는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콘텐츠디자인전공·미디어모바일전공으로 구분된다. 이 중 소셜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산업과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과 같은 모바일 콘텐트 개발을 공부하는 미디어모바일 전공은 2013년 교육부가 선정한 ‘선취업-후진학 특성화 대학’에 선정됐다. 모바일 전문 분야에서 일하는 직장인이 수업을 들으며 멀티미디어콘텐츠 제작전문가, 컴퓨터그래픽운영기능사, 국제공인 웹마스터 자격 같은 자격증 취득을 준비할 수 있다.

국제기구, 구호단체, 시민단체 취업을 준비한다면 NGO 학과가 도움이 된다. 이 학과 수업은 이론과 시민단체에서 일하며 실습할 수 있는 NGO 현장 실습 등으로 구성된다. 청소년심리 및 상담, 청소년문화, 청소년문제와 보호 등과 같은 청소년 관련 수업도 있어 청소년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좋다.

이론수업·현장실습 병행

사회복지사, 건강가정사, 정신보건사회복지사, 학교사회복지사 등 국가·민간 자격증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학과로는 사회복지 전공이 있다. 이 전공을 택하면 협약을 맺은 사회복지기관에서 실습도 할 수 있다.

호텔경영사, 호텔관리사에 도전할 수 있는 호텔경영학과도 있다. 전임교원과 경희대 호텔관광대학 교수들이 체계적인 수업을 한다. 호텔서비스사, 국내여행안내사 자격증을 취득해 호텔·항공사·여행사 취업에 도전할 수 있다.

시와 소설 등 글쓰기를 좋아하는 사람에겐 미디어문예창작학과가 추천된다. 시 창작 기초부터 수필 이해와 감상, 한국문학사, 희곡 작법 등 전반적인 문학 수업이 진행된다. 이 학과는 매해 문학 등단자를 배출하고 있다. 준비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는 독서지도사, NIE논술지도사, 문예학습지도사 등이 있다.

2016학년도 후기 신입·편입생 모집

경희사이버대는 8월 17일까지 2016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학과는 IT 디자인융합학부(컴퓨터정보통신공학, 콘텐츠디자인, 미디어모바일 전공),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 노인복지, 아동·보육 전공)와 미디어문예창작·문화예술경영·NGO·상담심리·공공서비스경영·일본·중국·미국·한국어문화·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자산관리·글로벌경영·세무회계·스포츠경영·호텔경영·관광레저항공경영·외식조리경영 학과 등 2개 학부와 17개 학과다.

원서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khcu.ac.kr/ipsi)에서 접수시키면 된다. 고등학교 졸업생 이상이면 누구나 신입생으로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학 졸업자 또는 대학에서 기준 학점 이상 수료한 학생이면 편입생으로 지원할 수 있다. 문의 02-959-0000

라예진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