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더블 역세권, 개발호재 다양…1억원대 프리미엄급 상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미사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

기사 이미지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 미사역세권에 들어서는 미사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 조감도.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5·9호선 더블역세권을 자랑한다.

오피스텔 총 815실 분양 완료
9호선 하남연장 노선 확정
고정수요 확보, 유동인구 풍부

장기간 지속되는 저금리 기조 여파로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주택담보대출 규제가 강화되자 아파트를 대신할 수 있는 상품으로 수익형 부동산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그 대표적인 상품으로 택지지구나 신도시에 공급되는 상업시설을 꼽을 수 있다. 택지지구·신도시는 개발 목적과 계획에 따라 조성되는 지역이다. 이 때문에 기업 입주, 기반시설 조성 같은 대규모 개발호재가 많다. 입주민과 업무시설 근로자 등 인구 유입도 많아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 받는 편이다.

게다가 정부가 지난 2014년 대규모 택지지구 지정을 잠정 중단한다는 내용의 9·1부동산대책을 발표한 뒤로 택지지구·신도시의 희소성과 투자가치가 더욱 높아졌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택지지구·신도시 내 상업시설 지역은 한정적이어서 수익률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편”이라며 “택지지구와 신도시 조성이 완료된 뒤엔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점도 상업시설이 요즘 인기를 끄는 한 배경”이라고 말했다.

신도시 상가 희소가치·낙찰가 상승세

이런 가운데 최근 서울과 수도권 부동산 시장의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는 명품 택지지구인 경기도 하남 미사강변도시에 미사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투시도)이 선착순 공급되고 있어 투자자의 관심을 끈다. 실제 미사강변지구의 뜨거운 인기는 토지 낙찰률에서 엿볼 수 있다. 미사강변지구는 해마다 토지를 공개 입찰하고 있는데, 2014년에는 최고 낙찰률 174%를 기록하면서 중심상업지역 14필지가 모두 낙찰됐다. 또 이듬해인 2015년엔 공개 입찰한 20개 필지도 최고 203%를 기록하면서 모두 낙찰되는 기염을 토했다. 최근 입찰된 6개 필지 역시 공급금액의 최저 211%에서 최고 252%에 이르는 높은 가격으로 모두 낙찰됐다.

미사 푸르지오 시티 분양 관계자는 “이 같은 분위기에 따라 미사강변지구에서 앞으로 분양할 상업시설 분양가는 현재 분양 중인 상업시설보다 더 인상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는 미사강변지구에 대한 발전 가능성과 기대감이 점점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한 단면”이라고 말했다.

미사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은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 미사역세권 일대에 들어서는 상가다. 같은 건물에 들어서는 미사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 815실은 이미 분양 완료된 상태다. 이 상업시설은 전용률이 51~54%대로 매장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한 게 매력이다. 여기에다 2, 3층에는 테라스 상가가 들어서고 1층 상가는 층고가 6m 높이로 설게돼 탁 트인 개방감과 공간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유동인구를 끌어들이고 이들의 체류시간을 늘리는 입면과 동선도 만든다는 계획이다.

도보로 2분 미사역서 강남역 20분대

기사 이미지

주변 교통여건이 좋다. 2018년 개통 예정인 미사역에서 걸어서 2분 거리인 초역세권 상가다. 미사역이 개통되면 서울 잠실역까지 10분대, 강남역까지 20분대면 갈 수 있다. 지난 6월 17일에는 서울 지하철 9호선 하남연장 노선(강일~미사)이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추가 검토에서 신규사업(본사업)으로 변경돼 최종 확정됐다. 이 연장 노선이 개발되면 미사에서 강남까지 이동 시간이 단축되는 것과 함께 주변에 5호선 미사역(예정)을 포함한 더블 역세권이 형성될 예정이다.

배후수요는 탄탄하다. 미사강변도시는 2018년까지 7만6000여 명이 입주할 예정이다. 여기에다 이 상가는 주변 상업·문화·비즈니스 등이 결합된 고덕상업업무복합지구(3만8000여 명), 엔지니어링·신재생에너지 관련 200여 개 기업이 입주하는 엔지니어링복합단지(1만6000여 명), 연구개발·비즈니스센터가 들어서는 강동첨단업무단지(1만5000여 명), 백화점·영화관 등 대규모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되는 하남 유니온스퀘어(7000여 명) 등의 배후수요까지 상권 안으로 흡수할 수 있는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

1억 원대로 누리는 더블역세권 프리미엄 상가로,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326-3 번지에 있다. 문의 1800-4840

박정식 기자 park.jeongsik@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