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16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수상한 물체 감지 등 지능형 영상분석 기술 선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기사 이미지

한화테크윈 CCTV Wisenet은 도시방범용 카메라는 물론 프로페셔널 제품군과 일반 소비자도 쉽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컨슈머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 한화테크윈]

‘한화테크윈(구 삼성테크윈) CCTV Wisenet(와이즈넷)’이 2016 고객사랑브랜드대상 CCTV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화테크윈은 한화그룹 제조계열사 중심축으로 특히 CCTV를 제조하는 시큐리티 부문은 한화그룹의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사업 부문이다.

한화테크윈
Wisenet(와이즈넷)

한화테크윈 CCTV Wisenet은 각종 범죄 예방, 재난사항 대처 및 치안유지 등에 사용되는 제품 개발을 하는 곳이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카메라에 내장되어 중추 역할을 하는 칩셋 및 렌즈·광학 분야는 CCTV의 제품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척도다. 높은 기술 장벽으로 인해 CCTV 제조업체 중 칩셋과 렌즈를 자체 개발하는 업체는 매우 드물다”면서 “20년 이상 축적된 자체 칩셋 개발 및 렌즈·광학 기술은 한화테크윈만의 핵심 경쟁력”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한화테크윈 CCTV Wisenet은 차세대 고화질 영상 품질 기준 ‘4K’까지 지원하는 카메라 제품을 출시해 선명한 영상 촬영 및 녹화가 가능하게 됐다”면서 “수상한 물체 및 사람 얼굴, 소리를 감지하는 등 지능형 영상분석 기술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각광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화테크윈은 앞으로도 뛰어난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들의 니즈에 적합한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국내 CCTV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그 입지를 탄탄히 해 갈 예정이다. 한화테크윈 CCTV Wisenet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화테크윈 홈페이지(http://cctv.hanwhatechwin.co.kr)를 통해 알 수 있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