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유사, 2016년 9월 학기 미국교환학생 참가자 모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인트락스(Intrax) 산하 재단 아유사(Ayusa)가 공립 미국교환학생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 참가자는 인트락스 코리아에서 모집한다. 모집 학기는 2016학년 9월 학기로 참가 자격 나이는 출국일을 기준으로 만 15세에서 19세 미만이다. 이 외 모집기준은 영어 인터뷰 및 ELTiS(엘티스)를 통과해야 하고 미국 비자 신청 등의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참가자는 1년 간 미국 국립 고등학교에서 공부할 기회를 제공 받는다. 프로그램 이수 후 미국 사립 고등학교에 진학하면 입시 컨설턴트를 통해 진학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추가로 대학 진학시에는 맞춤형 대입 컨설팅이 제공된다.

재단 관계자는 “아유사는 미국해외공보처(USIA)에서 지정한 J-1 비자 스폰서이자 미국무부에서 공식 인정한 프로그램”이라며 “지역 관리자가 홈스테이 가정을 직접 심사해 안전과 교육 환경에 대한 적응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한 “홈스테이 비용과 학비는 무료이며, 영어 실력 향상 등을 위해 동일 국적 학생은 같은 지역에 배정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프로그램은 미국무성 산하 교육 문화부(Bureau of Educational and Cultural Affairs)에서 주관하고 있다. 다양한 국가의 청소년이 공립학교 교육시스템 체험을 통한 능력 발굴과 영어실력 향상에 취지를 두고 시행 중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