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뉴스] KT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3면

◆KT는 홈 오토메이션 전문업체인 ㈜코멕스와 공동으로 KT홈게이트웨이와 비디오폰 간의 연동시스템 개발을 시작했다.

양사가 공동으로 개발키로 한 서비스는 외부에서 휴대전화 등 이동단말기를 집안 비디오폰에 접속, ▶가스밸브.출입문.보일러등 가정 내 시설을 원격제어 ▶방문자 확인 및 화상전화 기능▶화재.가스누출.방범 등 원격 통보▶방문자 확인 및 화상전화가 가능토록 하는 시스템을 갖출 계획이다.

◆데이콤이 인터넷 바이러스를 차단할 수 있는 '보안아웃소싱 바이러스월'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과 고객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게이트웨이에 바이러스 월 장비를 설치, 인터넷을 통해 유통하는 모든 유해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월 서비스료는 45만원 선. 0505-888-3986.

◆우정사업본부는 7일부터 예금과 보험을 통합해 인터넷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예금서비스의 경우 인터넷으로 현금카드의 발급을 받을 수 있으며, 다계좌이채나 예약이채 서비스도 가능하다.

보험은 각종 보험조회는 물론 보험료 납입, 대출 및 보험금 지급도 간단히 인터넷으로 받을 수 있다. 서비스를 받으려면 (www.epostbank.go.kr)에 접속해 관련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02-2195-1313.

◆야후코리아는 애완동물 전문 사이트(http://kr.pets.yahoo.com)를 14일 개설한다. 애완동물 기르는 법, 용품 구매 쇼핑몰,일반인이 애완동물 경험담을 올리는 블로그 페이지.동호회 코너 등으로 꾸민다. 14일부터 8월 1일까지 애완동물에 얽힌 추억 등을 공모해 우수작 2명에게 강아지를 주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KTF는 9월 15일까지 자사의 통화 배경음 서비스인 'BGM'을 1개월 이상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노트북.디지털 카메라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KTF는 BGM 서비스를 시작한 지 두달 만인 현재 15만명 이상이 이 서비스를 이용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신청은 KTF 고객센터(www.ktfmembers.com) 등에서 받고 있다.

◆포털사이트 네이트닷컴(www.nate.com)은 28일까지 아바타용 의류.액세서리 구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실제 의류.액세서리를 증정하는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후부.마루 등 6개 의류업체의 탱크톱.핫팬츠.민소매 티셔츠 등 60여점의 실제 의류가 아바타용 아이템으로 선보이고 구매자는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