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호수공원까지 산책로, 홍보관 개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기사 이미지

힐스테이트 광교 상가
현대엔지니어링은 광교신도시 원천호수공원 인근에서 힐스테이트 광교(조감도)의 상업시설을 분양 중이다. 힐스테이트 광교는 아파트 928가구, 오피스텔 172실로 구성된 복합단지다. 상가는 건물 지상 1∼2층에 70여 개 점포 규모로 들어선다.

이 상가는 힐스테이트 광교와 주변 아파트 입주민뿐 아니라 호수공원 방문객까지 흡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광교 호수공원은 일산 호수공원의 2배가 넘는 국내 최대 규모로 방문객이 연간 300만 명으로 추산된다. 힐스테이트 광교 상가는 점포를 분산 배치한 여느 상가와는 달리 점포를 호수 변에 집중 배치해 호수 조망과 집객 파워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전체 점포의 80%가량이 호수를 볼 수 있도록 상가 전면에 스트리트형으로 배치된다.

상가와 호수 사이에 차도가 아닌 산책로가 있어 도보 접근성이 좋다. 특히 상가와 산책로 사이 공개공지를 포토프레임·테이블세트 등을 갖춘 휴식공간으로 만들어 고객이 자연스럽게 상가 안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상가가 완공되는 2018년이면 주변에 약 7000가구의 아파트가 들어서 배후 수요가 한층 탄탄해질 전망이다. 광교∼상현·수지 간 법조로가 가깝고 신분당선 연장선 상현역·광교중앙역 이용이 쉽다. 홍보관은 광교 푸르지오 월드마크 상가 1층에 있다.

분양문의 031-215-077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