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개장 끓이는 법, 백선생 초간단 비법…감칠맛 내는 '이것'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육개장 끓이는 법

육개장 끓이는 법, 백선생 초간단 비법…비결은 '이것'

집밥 백선생 백종원의 육개장 끓이는 법이 화제다.

5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은 집에서도 간편하고 끓여낼 수 있는 특별한 육개장 끓이는 법을 공개했다.

육개장 끓이는 법에 대해 백종원은 "육개장을 제대로 끓이려면 최소 3시간 이상은 걸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백종원은 "하지만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집밥이 아닌 간편하게 해먹자는 것"이라며 20분만에 육개장 끓이는 법 초 스피드 레시피를 공개했다.

초간단 육개장 끓이는 법은 고사리는 뭉쳐서 듬성 듬성 썰고, 버섯 등 다른 재료들도 먹기 좋게 썰었다. 이어 백종원은 표고버섯 불린 물을 육수로 활용하며 "표고가 감칠맛 내는 데 중요하다"고 전했다. 백종원은 "파는 반으로 가르고, 4~5cm 폭으로 잘라준다"며 "통으로 하면 잘 무른다"고 설명했다.

재료 손질이 끝난 후, 백종원은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고기 전에 파를 먼저 볶아서 파 향을 살려줄거다"며 "또한 기름은 식용유와 참기름을 섞어서 볶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육개장 끓이는 법은 파가 숨이 죽기 시작하면, 고기를 뭉치지 않게 분리해서 넣어 볶아주면 된다. 이어 고춧가루를 세 숟갈 정도 넣고 볶아 고추기름을 만들었다. 이후 충분히 볶은 후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육개장의 모습을 갖춰줬다. 숙주만 빼고 모든 재료를 넣어 팔팔 끓인 후, 간마늘, 소금, 국간장으로 간을 해준 후 마지막으로 숙주를 넣으면 육개장 완성된다.

이에 네티즌들은 “육개장 끓이는 법, 20분 만에 대단하다”“육개장 끓이는 법, 한번 해봐야 겠다”“육개장 끓이는 법, 역시 백주부네”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육개장 끓이는 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