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클립] UNFRAME YOUR IDEA … ‘사진 놀이터’로 초대합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7면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캐논 플레이샷 캠페인 주제는 ‘UNFRAME YOUR IDEA’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맘음껏 펼치라는 의미다. 사진은 캐논에서 제시한 사진으로 작은 주제 스몰월드. 홈페이지(www.playshot2015.com)에서 다음달 15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사진은 언어다. 소통이면서 일상이다. 그 일상은 사진을 통해 즐거움으로 이어진다. 멋진 풍경을 만났을 때,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좋은 사람들과 함께할 때 우리는 사진을 찍는다. 즐거운 순간을 영원히 남기고, 두고두고 꺼내보며 또 친구들과 그 기록을 공유한다. 과거 여유있는 사람들과 몇몇 전문가들의 전유물이었던 사진은 이제 일반사람들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접하는 문화가 되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하 캐논)은 즐기는 사진 문화의 확산을 위해 커다란 사진 놀이터를 만들었다. 개성 넘치는 사진들을 모아 ‘캐논 플레이샷 캠페인’을 진행하고 복합 사진 문화 공간인 ‘캐논 플렉스’ 사진 종합선물세트를 마련했다.

캐논 ‘플레이샷 캠페인’ 공모전
스몰월드·거울·시간·중력 주제로
내달 15일까지, 촬영기기 무제한
복합 문화공간인 캐논 플렉스선
카메라 체험, 교육 온·오프 진행

 
 #상상하는 모든 것은 사진이 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캐논 플레이샷 캠페인은 지난 해 ‘CREAT PLAYSHOT’을 주제로 사진 공모전을 진행했다. 색다르고 창의적인 작품 1만 점 이상이 접수돼 성황을 이뤘다. 올해 주제는 ‘UNFRAME YOUR IDEA’다. 갇힌 사고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맘껏 펼치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소주제는 스몰월드·거울·시간·중력 이며 전문가용 DSLR부터 핸드폰 카메라까지 촬영기기의 제한은 없다. 다음 달 15일까지 응모작을 받아 27일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과 우수작의 오프라인 전시는 12월 중에 열릴 예정이다.

 #체험, 교육, 전시 … 사진에 대한 모든 것

 캐논 플렉스는 세계 최초 캐논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캐논의 모든 제품 체험은 물론 AS, 교육과 체험이 어우러진 복합 문화공간이다. 서울과 부산의 캐논 플렉스에 개설된 ‘캐논 아카데미’는 입문자를 위한 기초 과정과 중·고급자를 위한 심화 과정, 작가와 1:1 멘토링 교육을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한다. 서울 강남 신사동 캐논 플렉스 내 ‘캐논 갤러리’에서는 수준 높은 작가들의 전시가 연중 개최된다. 매년 열리는 ‘무한도전 사진전’과 최근 반응이 뜨거웠던 조성준 작가의 ‘드론 사진전’등이 대표적이다. 캐논 플렉스는 언제 방문해도 보고 배우고 즐길 것으로 가득 차 있다. 소통하며 즐길 곳이 필요하다면 이만한 곳도 없다.

김성룡 기자 xdrag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