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등 방과 후 '3D프린터 창의융합교실' 전국가맹지사 모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서적 ‘3D프린팅바이블’을 출간한 제이앤씨커뮤니티와 3D저작도구 전문기업인 인텔리코리아가 초/중등 3D프린팅 전문 교육서인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을 출간하면서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지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의교육의 신흥대표 과목! 3D 프린터의 교육 열풍이 초/중학교 사이에서 불고 있지만 강사의 부재, 어려운 강의, 모델링 또는 3D출력만 의존하여 진행하는 기존 교육의 지루한 단점을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은 3D프린터 기술과 과학을 융합, 상세한 교재와 선생님용 동영상, 3D 저작도구의 무상지원으로 이를 보안하여 보다 재미있고 창의력 있는 교육 커리큘럼을 제시하고 있다.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은 3D 프린팅 교육이 가능한 출판물로 ▲ 3D프린터와 함께하는 로봇 이야기 ▲ 3D프린터와 함께하는 골드버그 이야기 ▲ 3D프린터와 함께하는 풍력발전기 등 총 12가지 스토리로 제작되었으며, 1년간 교육 가능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적 및 커리큘럼 개발은 제이앤씨커뮤니티가 담당하고, 3D저작도구인 ‘캐디안3D’는 인텔리코리아에서 제공했다.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 지사로 가맹되면 출판사에서 제공되는 ‘3D프린팅 전문교사 교육시스템(자격증 발급)’을 통하여 20여명까지 3D프린팅 과정을 교육하여 실제 방과 후 및 자유학기제 3D프린터 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각종 소프트웨어 및 홍보자료, 방과 후학교 제안서 등 방과 후 학교 및 교육기관에 제출할 대부분의 콘텐츠를 지원해 주고 있다.

또한 방과 후 선생님 서적인 ‘3D 프린팅 바이블(출판사 제이앤씨커뮤니티)’서적과 초등 방과 후 교육의 실무를 기술한 [나도 방과 후 선생님(출판사 제이앤씨커뮤니티)]을 동시에 지원하고 있다.

과학과 융합된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은 어렵기만 한 3D프린팅 교육을 보다 쉽게 초등학교 방과 후 교육과 새로 떠오르고 있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각종 특별활동 및 문화센터 수업 등에 적용하여 학생들의 창의력과 미래의 성장 산업인 3D프린팅 기술을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제이앤씨커뮤니티 주사웅 대표는 “미래 성장산업인 3D프린팅 기술의 교육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서적을 개발하는데 초점을 맞추었으며, 3D프린터를 활용하고 아이들이 상상만 하던 물건을 실제 출력해 가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배가시킬 수 있는 스팀교육이 본 교재를 개발하게 된 취지다”라고 말했다.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의 지사개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edu3dprint.com)의 지점가맹안내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고객만족센터(1644-7821)로 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