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한정이 뽑은 이주의 와인] <17>'약속'이라는 뜻의 칠레 와인 프로메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17> 프로메사 리제르바 까베르네 쇼비뇽 2012
(PROMESA RESERVA 2012)

江南通新이 매주 국내 1호 소믈리에의 추천 와인을 드립니다

국내 1호 소믈리에 서한정씨가 매주 강남통신 독자들께 풍미 가득한 와인 한 병씩을 추천합니다. 비싸고 구하기 어려운 와인이 아닌 합리적인 가격대의 맛있는 와인만 골라서 소개할 예정입니다. 매주 금요일 강남통신 온라인 사이트와 카카오스토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남통신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gangnamtongsin) 소식 받기하시고 주변에도 알려주신 후 댓글 달아주시면 매주 3명을 선정해 그 주의 와인을 선물로 보내드립니다. 17회 추천 와인은 프로메사 리제르바 까베르네 쇼비뇽 2012(PROMESA RESERVA 2012).

와인과 함께 하는 약속은 언제나 반갑고 기대됩니다. 오늘 소개할 와인은 칠레 센트럴밸리 지역의 프로메사 리제르바 까베르네 쇼비뇽입니다. 프로메사란 ‘약속’이라는 뜻입니다. 프로메사를 만드는 와이너리 ‘아귈레(De Aguirre)’는 스페인 가문 출신의 남매 8명이 운영하는 가족경영 기업입니다. 수출 담당 대표를 맡고 있는 장남 페드로는 일곱 명의 자녀를 뒀고, 나머지 남매들도 대가족을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대가족이 함께 운영하는 이 회사의 모토는 ‘약속’이라고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게 바로 가족간의 약속 아닐까요.

프로메사는 짙은 루비색의 와인으로 잘 익은 과일향과 그윽한 헤이즐넛·초콜렛 향이 그윽합니다. 로스트 비프나 스테이크 같은 육류와 잘 어울리며 맛이 강한 치즈와도 궁합이 잘 맞습니다.

2014년 한·아시안 정상회담 '여성리더포럼' 만찬 와인으로 선정된 와인이며, 벨기에 와인 국제대회에서 금메달, 중국 와인 어워드에서 은메달을 수상했습니다. 멋진 라벨 디자인으로 2012년 국제 와인 라벨 디자인 대회에서 금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주말입니다. 좋은 사람들과 와인 약속 어떠세요. 가격 3만8000원, 서울 봉천동 '비노바인 와인창고'(02-884-8808)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서한정이 뽑은 이주의 와인]
<16> 세계 최초로 스파클링 와인을 만든 곳은
⑮ F1 레이서가 만든 이탈리아 스파클링 와인
⑭삼계탕엔 인삼주? 이 와인도 잘 어울려요
⑬ 아프리카에서 만드는 '프랑스 와인'
⑫가성비 최고 와인상 받은 '피누아가'
⑪ 무더위 날려주는 시원한 칠레 와인
⑩ 양념갈비와 어울리는 칠레 와인 '안투 닝켄 쉬라'
⑨ 화이트 와인 상 휩쓴 생 수페리 쇼비뇽 블랑
⑧ 전통 방식의 친환경 와인, 록 드 루싹
⑦ VIP 의전 단골, 생 수페리 까베르네 쇼비뇽
⑥ 편의점서 파는 미숑 생 뱅상 보르도 2012
⑤가성비 좋은 1만원짜리 와인
④ FC바르셀로나가 마시는 와인은?
③신의 계곡에서 만든 '리나씨멘토 2012'
②장미향이 나는 테르비늄 메를로 비앙코 2011
①이탈리아 스파클링와인 '나인 닷 파이브'

▶강남통신 기사를 더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