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우리사랑하지말아요'…차트 점령 시작됐다 '마지막 앨범은 이렇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빅뱅 우리사랑하지말아요’ ‘빅뱅’ ‘서예지’.

빅뱅의 마지막 앨범 ‘E’, 어떻게 마무리될까.

빅뱅은 5일 자정 시리즈 앨범 ‘MADE’의 마지막 ‘E’ 앨범을 공개했다. 지난 5월부터 2곡씩 공개해 온 앨범을 마무리하는 곡들이 수록됐다.

올해 빅뱅은 매 달 신곡을 발표했다. 매번 다른 스타일의 음악과 뮤직비디오로 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앞선 ‘M’,‘A’,‘D’ 앨범이 공개될 때마다 음원 차트 1위 올킬을 기록했다.

이번 ‘E’ 앨범에는 지디&탑의 ‘쩔어(ZUTTER)’와 빅뱅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가 수록됐다. 특히 지디&탑의 ‘쩔어’는 두 사람이 지난 2010년 이후 5년 여 만에 발표하는 듀엣곡이기 때문에 더욱 큰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쩔어’라는 제목과 공개된 포스터에서 느낄 수 있듯 강렬한 음악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쩔어’ 포스터에서 지드래곤은 호피무늬 재킷으로, 탑은 화려한 체크무늬 슈트로 한껏 분위기를 내고 있다.

‘빅뱅 우리사랑하지말아요’ ‘빅뱅’ ‘서예지’.

‘쩔어’ 작사·작곡에는 YG대표 프로듀서 테디와 지드래곤, 탑이 참여했고 편곡은 테디가 맡았다. 또 빅뱅 멤버들의 감성적인 이미지가 담긴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테디와 지드래곤, 편곡에 테디가 참여했다. 드라마 포스터인 듯 멤버들의 슬픈 표정이 담겨 있어 'IF YOU'와 비견되는 슬픈 발라드를 기대하는 목소리가 높다.

빅뱅은 그가 매 앨범마다 특색있는 장르의 곡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M’으로 방송 활동을 한 이후 월드 투어로 방송 활동을 하지 못했음에도 1위 트로피를 손에 넣는 등 인기를 과시해왔다. 이번 시리즈 앨범의 마지막 ‘E’로 화룡점정을 찍을 빅뱅이 어떤 기록을 추가하게 될지도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YG 측 관계자는 “빅뱅의 마지막 시리즈 앨범 수록곡 역시 기대해도 좋다. 특히 지드래곤과 탑의 듀엣곡을 수록하며, 앞서 공개된 곡들과 차별화를 뒀다. 한 곡 한 곡 심혈을 기울여 작업했다”고 소개했다.

빅뱅의 8월 신곡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지디&탑의 ‘쩔어’가 수록된 앨범 ‘E’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됐다. 또 공개 1시간 전인 4일 밤 11시에는 빅뱅이 네이버 V앱을 통해 ‘BIGBANG COUNTDOWN LIVE MADE SERIES 사옥회동’을 개최, YG사옥서 팬들과 신곡 발표 순간을 함께 했다.

네이버 V앱을 통해 공개됀 뮤직비디오 속에서 지드래곤은 배우 서예지와 연인으로 호흡을 맞췄다. 방송에서 빅뱅 멤버를 뮤직비디오 촬영 후일담을 말했다. 지드래곤은 “지각을 했다던데”라고 묻는 멤버들의 말에 “저 때문에 지각한 것은 아니었다. 길이 꼬여서 7시간을 늦었다. 정말 죄송했다. 그런데도 촬영을 잘 해주셔서 감사했다”며 서예지를 향한 고마움을 표현했다.

‘원더걸스vs빅뱅 대결’.

한편, 하루 전 3년여 만에 컴백한 원더걸스가 “빅뱅과 소녀시대와 함께 활동하는 것이 반갑고 좋다”고 밝혔다. 8월 한 달간 빅뱅과 원더걸스의 대결에도 화제를 모은다. 원더걸스는 3일 오후 4시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홀애서 열린 정규 3집 앨범 ‘리부트(REBOOT)’의 쇼케이스를 열고 “빅뱅과 소녀시대와 함께 활동할 수 있어서 좋다. 같은 시기에 데뷔했는데 그 시절을 공유할 수 있는 분들이 있어서 반갑다”고 말했다. 특히 멤버들이 직접 연주에 참여(예은-피아노, 유빈-드럼, 선미-베이스, 혜림-기타)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80년대 레트로 풍의 그루브한 리듬의 매혹적인 사운드 향연을 함께 엿 볼 수 있다.

원더걸스는 오는 7일 KBS2 ‘뮤직뱅크’, 8일 ‘MBC ‘쇼! 음악중심’, 9일 SBS’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신곡 ‘I Feel You’의 멋진 무대를 첫 공개, 다양한 음악을 이어갈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jstar@joongang.co.kr
‘빅뱅 우리사랑하지말아요’ ‘빅뱅’. [사진 ‘빅뱅 우리사랑하지말아요’ 캡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