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마지막 'E'로 화룡점정 노린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빅뱅의 화룡점정은 어떤 모습일까.

빅뱅은 5일 자정 시리즈 앨범 'MADE'의 마지막 'E' 앨범을 공개한다. 지난 5월부터 2곡씩 공개해 온 앨범을 마무리하는 곡들이 수록됐다. 올해는 빅뱅 팬들에게 잊지 못할 시기였다. 빅뱅이 매 달 신곡을 발표했고, 매번 다른 스타일의 뮤직비디오로 눈과 귀를 즐겁게 했기 때문. 앞선 'M','A','D' 앨범이 공개될 때마다 음원 차트 1위를 올킬하고, 해외에서도 큰 반응을 이끌었기에 이번 마지막 'E' 앨범에도 큰 이목이 쏠리는 중이다.

이번 'E' 앨범에는 지디&탑의 '쩔어(ZUTTER)'와 빅뱅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가 수록됐다. 특히 지디&탑의 '쩔어'는 두 사람이 지난 2010년 이후 5년 여 만에 발표하는 듀엣곡이기 때문에 더욱 큰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쩔어'라는 제목과 공개된 포스터에서 느낄 수 있듯 강렬한 음악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쩔어' 포스터에서 지드래곤은 호피무늬 재킷으로, 탑은 화려한 체크무늬 슈트로 한껏 분위기를 내고 있다. '쩔어'의 작사, 작곡에는 YG대표 프로듀서 테디와 지드래곤, 탑이 참여했고 편곡은 테디가 맡았다.

또 빅뱅 멤버들의 감성적인 이미지가 담긴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테디와 지드래곤, 편곡에 테디가 참여했다. 드라마 포스터인 듯 멤버들의 슬픈 표정이 담겨 있어 'IF YOU'와 비견되는 슬픈 발라드를 기대하는 목소리가 높다.

빅뱅은 그가 매 앨범마다 특색있는 장르의 곡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M'으로 방송 활동을 한 이후 월드 투어로 방송 활동을 하지 못했음에도 1위 트로피를 손에 넣는 등 인기를 과시해왔다. 이번 시리즈 앨범의 마지막 'E'로 화룡점정을 찍을 빅뱅이 어떤 기록을 추가하게 될 지도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YG 측 관계자는 "빅뱅의 마지막 시리즈 앨범 수록곡 역시 기대해도 좋다. 특히 지드래곤과 탑의 듀엣곡을 수록하며, 앞서 공개된 곡들과 차별화를 뒀다. 한 곡 한 곡 심혈을 기울여 작업했다"고 소개했다.

빅뱅의 8월 신곡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지디&탑의 ‘쩔어’가 수록된 앨범 ‘E’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오는 5일 0시 전격 공개된다. 또 공개 1시간 전인 4일 밤 11시에는 빅뱅이 네이버 V앱을 통해 ‘BIGBANG COUNTDOWN LIVE MADE SERIES 사옥회동’을 개최, YG사옥서 팬들과 신곡 발표 순간을 함께할 예정이다.

황미현 기자

온라인 중앙일보 jstar@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