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백종원 된장찌개’ vs. ‘백종원 김치찌개’ 백주부만의 특별함은 무엇?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집밥 백선생 백종원’ [사진 tvN ‘집밥 백선생’ 캡처]

 
요리연구가 백종원의 된장찌개 레시피가 화제인 가운데 김치찌개 레시피 역시 재조명을 받고 있다.

백종원은 지난달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 김치찌개 레시피를 공개했다. 당시 백종원은 김치찌개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돼지기름’을 꼽았다. 그는 “돼지고기를 물에 넣고 미리 끓인다. 돼지기름이 나오는 그 물에 김치찌개를 끓인다”고 말해 관심을 끌었다.

이날, 백종원의 김치찌개를 맛본 출연자들은 모두 놀라운 맛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

한편, 네티즌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백종원의 된장찌개 레시피는 지난 23일 오후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 전파를 탔다. 백종원은 “된장찌개 어렵게 생각하지 마라”며 “가장 기본은 된장하고 쌀뜨물이나 물에 무를 넣고 끓이는 거다. 시간 있을 때 무랑 된장을 충분히 끓여 놨다가 퍼서 쓰면 된다”고 소개했다.

또한 백종원은 "텁텁한 맛을 잡기 위해서는 설탕을 넣는다. 좋은 치유제다. 맛이 굉장히 부드러워진다"고 덧붙였다. 이어 "설탕을 한 스푼 정도 넣었다. 우리집만의 노하우가 담긴 된장찌개다. 어머니한테 혼날 것 같다"며 ‘슈가보이’다운 면모를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집밥 백선생 백종원’ [사진 tvN ‘집밥 백선생’ 캡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