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뱅뱅뱅 음원차트 올킬, 中 80만 예약구매…지드래곤 "어머어머 굿밤 ♥♥"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빅뱅 지드래곤 뱅뱅뱅
빅뱅 뱅뱅뱅 지드래곤
빅뱅 뱅뱅뱅 지드래곤

빅뱅 뱅뱅뱅, 지드래곤…기대 폭발

빅뱅은 2일 ‘MADE(메이드)’ 시리즈 두 번째 앨범 ‘A’의 ‘뱅뱅뱅(BANG BANG BANG)’과 ‘위 라이크 투 파티(WE LIKE 2 PARTY)’를 공개하고 다시 한 번 차트를 점령했다.

지난달 발표한 ‘루저(LOSER)’와 ‘베베(BAE BAE)’가 여전히 차트 최상위권에 포진한 상황에서, 이제 10위권 내 4곡을 보유하게 됐다. 빅뱅의 신곡 발표는 9월까지 이어지며 20위권 차트에서 빅뱅의 음악이 장기집권 할 가능성까지 점쳐진다.

‘뱅뱅뱅’과 ‘WE LIKE 2 PARTY’ 두 곡은 공개와 동시에 너무나도 당연한 듯 9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 2위를 차지했다.

해외에서의 인기바람도 거세다. 아이튠스 싱글차트에서 ‘뱅뱅뱅’이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8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캐나다 65위,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87위에 올라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뱅뱅뱅’에 이어 ‘WE LIKE 2 PARTY’도 홍콩, 마카오 등에서 2위를 차지했다.

중국에서의 인기 또한 뜨겁다. 중국 최대 포털 QQ의 음원사이트 QQ뮤직에서 빅뱅 신곡 공개를 앞두고 지난달 31일 디지털 음원 예약판매 페이지가 오픈한 가운데 하루 만에 약 80만명이 예약구매를 하며 빅뱅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음원과 동시 공개된 ‘뱅뱅뱅’ 뮤직비디오도 유튜브에서 2일 오전 7시 기준 123만 5729뷰를 기록하며 공개 7시간여만에 120만뷰를 돌파했다. 화려하고 감각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뱅뱅뱅’ 뮤직비디오는 강렬한 색감으로 영상미를 더했으며 멤버들의 역동적이면서도 여유로운 퍼포먼스가 눈길을 끈다.

‘뱅뱅뱅’은 미리 알려졌듯, 한여름에 잘 어울리는 곡이고 ‘판타스틱 베이비’에 버금가는 ‘흥’이 느껴지는 곡이었다. 태양의 세련된 보컬이 잘 느껴지고, 탑의 힘있는 랩도 매력적으로 들린다. ‘판타스틱 베이비’에서 한 번 경험해봤던 변화무쌍한 곡 전개 역시 흥미롭다.

‘WE LIKE 2 PARTY’는 팝이라고 생각될 만큼 세련된 멜로디라인을 빅뱅 보컬라인이 환상적으로 소화한 곡이다. 한층 성장한 대성과 승리의 여유 넘치는 보컬이 듣기 좋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전형적인 파티곡으로 20대 젊은 빅뱅의 에너지가 느껴지는 곡이다.

빅뱅 지드래곤 '뱅뱅뱅'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지드래곤 sns]
빅뱅 지드래곤 '뱅뱅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