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에 강한 대학' 동원대학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동원대학은 취업에 강한 대학이란 점을 앞세우고 있다. 지난 6년간의 전체학과 취업률은 90%이상을 지속적으로 기록하여 왔다고 이 대학은 설명했다. 이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특성화된 실무중심 교육으로 산업현장의 요구를 반영하고 집중적인 투자의 결과라는 설명이다.

인조잔디가 깔린 운동장, 최첨단 실내체육관, 학교 내에서 인터넷을 접속할 수 있는 무선 인터넷망, 인터넷 카페, 영화 상영 극장 등 ‘학생 중심 대학’으로서 명성을 추구하고 있다. 또 해외 대학과 자매 결연을 통한 어학연수, 편입학, 해외 문화 탐방, 학생동아리 해외공연, 해외 자원 봉사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동원대학 입학정원은 24개학과 1800명 규모다. 미래 문화콘텐트 산업 전문가를 양성하는 애니메이션과, 호텔과 외식업계 전문가를 양성하는 호텔 외식경영과, 사회복지와 아동복지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동복지과, 의료기관의 정보관리자를 양성하는 보건의료정보과 등이 있다.

또 세무 회계 정보과는 높은 취업률을 나타내고 있고 정보전자과는 전국고교생 창작 로봇 경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휘트니스 건강 관리과도 수험생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는 것이다. 이 대학 정시 원서접수 기간은 1월20일까지이며 인터넷 접수와 본 대학에서 접수를 받는다.

입시 안내:www.tongwon.ac.kr, 031-763-2111~3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