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핫 플레이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HOT PLACE

요즘 뜨는 핫 플레이스들만 모았다, 신사동 뉴 맛집 리스트부터 귀여운 라인 프렌즈의 제품을 만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까지!

신사동 뉴 맛집 리스트

이탤리언 레스토랑 ‘갤러리에이트’는 ‘문화식당’ 콘셉트의 갤러리형 레스토랑이다. 레스토랑 한편에 전시 공간을 마련해 밥도 먹고 차도 마시면서 부담 없이 들를 수 있도록 미술관의 문턱을 낮춘 것. 매달 시각 미술, 음악 등 장르를 불문한 작가들의 창의적인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뿐만 아니라 그래피티나 힙합처럼 젊은 세대도 아우를 수 있는 서브 컬처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것이 수많은 레스토랑을 제쳐두고 갤러리에이트를 찾아야 하는 이유다. 가로수길에도 시선을 끄는 레스토랑이 새로 생겼다. ‘호로록’ 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라면 전문점 라멘에스가 그곳.

우리에게 친숙한 삼양식품의 인스턴트 라면을 면 전문점인 호면당만의 레시피로 건강하게 조리했다. 직화로 구운 매콤함 돈육, 볶은 쇠고기, 신선한 해산물 등 푸짐하게 올린 고명 덕분에 식사 대용으로도 그만이다. 이 외에도 덮밥, 주먹밥 등 곁들임 메뉴를 준비해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라멘에스 위치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11길 25
문의 02-543-3314

갤러리에이트 위치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152길 21
문의 02-3445-8004

가로수길을 접수한 라인프렌즈

모바일 메신저 내의 캐릭터 브랜드인 ‘라인프렌즈’의 모든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최대 규모 플래그십 스토어가 문을 열었다. 3m 크기의 곰인형 ‘메가 브라운’으로 입구를 장식한 1층에서는 문구류, 리빙 소품을, 한 층 올라가면 컬렉터를 위한 공간으로 베어브릭, 스와로브스키, 라미 등과 협업한 한정판을 판매한다.

3층에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캐릭터 프린트 의류도 있다. 990㎡(300여 평)의 쇼핑 공간을 구경했다면 금강산도 식후경, 지하 1층으로 발걸음을 옮겨보자. 브라운 밀크 라테, 코노 쿠키 등 손수 개발한 20여 가지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13길 27

치맥계의 다크호스 81CC

1981년생 동갑내기 두 사장과 감각 좋기로 소문난 가구 브랜드 어반웍스가 함께 꾸민 치킨집이 건국대학교 후문 쪽에 오픈했다. 이곳에서 꼭 맛볼 메뉴로는 가마솥에 튀긴 프라이드 치킨. 생닭을 사용하고, 전통적인 염지법을 활용해 반죽이 아니라 닭 육질 자체에 간이 배도록 했다.

미리 튀겨두지 않고 주문과 동시에 튀겨 바삭함이 살아 있다는 것이 특징. 곁들여 먹는 무도 정성 들여 직접 만들어서인지 더욱 맛있게 느껴진다.

가격 프라이드치킨 1만4000원

위치 서울시 광진구 광나루로 22가길 18
문의 02-457-1981

기획_이성희 | 사진_이동현
여성중앙 2015 4월호

<저작권자ⓒ제이콘텐트리 m&b_여성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