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 나사렛 국제 교육국 주관 글로벌 컨소시움 참석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3면

◆나사렛대(총장 신민규)는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캔사스에서 열리는 나사렛 국제 교육국 주관 글로벌 컨소시움에 참석한다. 이번 컨소시움에 참여하는 각국의 7개 나사렛대는 학점 교류·인정과, 교수·학생 교류촉진을 위한 협약을 맺을 예정이다.

◆이강현 연세대 원주의과대학 응급의학과 교수가 7일 열린 43회 보건의 날에 닥터헬기 도입과 필리핀 타크로반 재난 및 세월호 재난시 응급의료지원에 주요한 역할을 한 공로로 옥조근정훈장을 받았다.

◆이화여대(총장 최경희)는 한국언론인연합회가 주최하는 ‘2015 대한민국 참교육대상’ 종합대상 수상 대학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10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한국자유총연맹(중앙회장 허준영)은 7일 안응모(85) 전 내무부장관, 손경식(76) CJ그룹 회장, 김종환(69) 전 합동참모본부 의장, 안대희(60) 전 대법원 대법관 등 4명을 신임 고문으로 위촉했다.

◆박귀원 중앙대 의과대학 소아외과 임상석좌교수(서울대 명예교수)가 제6회 ‘한독 여의사 학술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1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다.

◆한양대(총장 이영무)는 8일 오후 4시 서울 성동구 교내 백남학술정보관 국제회의실에서 박상준 SF전문가를 초청, ‘SF 과학기술과 상상력’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한국교통연구원(원장 이창운)은 8일 오후 2시 연구원 2층 대회의실에서 일본 운수정책연구소(소장 다케히코 수기야마)와 공동세미나를 개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