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시내입시학원보다 기숙학원이 좋은 이유 - 반값기숙학원 고시원아카데미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변별력이 떨어진 수능으로 재수를 선택한 학생들이 많다. 그러나 아직까지 공부에 대한 목적이나 동기부여 없이 막연히 재수를 선택하고 학원의 일괄적인 수업에 맞춰 공부하는 학생들이 많다. 하지만 무턱대고 재수를 결정하기에는 들어가는 시간, 노력, 비용이 적지 않다.

이번에 재수를 결심하고 시내 입시학원을 선택했던 김양은 학습 효율이 오르지 않아 의아했다. 그래서 김양의 하루를 분석해 보았다. 매일 학원등원시간에 1시간 정도가 소비 되었으며 잠깐 TV 보는 1시간, 휴대폰 이용에 1시간, 인터넷 서핑 1시간, 주말에 빈둥거리는 4시간, 주말에 친구와 보내는 4시간 등 공부이외의 활동에 뺏기는 시간이 생각보다 많았다. 게다가 열악한 학원 환경은 집중력을 떨어트렸으며 등하교에도 체력이 많이 소모되었다. 학원 수업이 끝나면 독서실에 가야 했기 때문에 시간도 언제나 부족했다. 기숙학원에서 이 시간들을 아낀다면 일주일에 36시간정도를 확보할 수 있게 된다. 한 달이면 144시간, 10개월이면 1440시간, 결국은 입시준비를 위한 60일 즉 2개월여의 귀중한 시간을 벌 수 있게 된다. 기숙학원은 또한 생활 관리가 철저하기 때문에 학습컨디션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김양은 보통 한 달에 300만원에 가까운 높은 수강료 때문에 기숙학원을 쉽게 결정하기 어려웠다고 한다.

이처럼 비용 때문에 망설이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고시원아카데미가 파격적인 반값 수강료를 내세웠다. 고시원아카데미의 수강료는 월 120만원으로 상당히 저렴하지만 학습 환경이나 생활환경, 식단 등은 2배의 수강료를 받는 다른 기숙학원과 다를 바가 없다. 고시원아카데미는 기존 기숙학원 수강료의 거품이 존재한다고 판단, 합리적인 수강료를 책정하여 학부모 부담을 대폭 줄였다.

김양은 처음 고시원아카데미에 입소했을 때 규칙적인 학원 생활과 단체생활에 적응하는 것이 힘들었다고 한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기숙학원의 잘 짜여진 스케줄에 수험생활에 재미를 느끼게 되었다고 전했다.

용인에 있는 반값기숙학원 고시원아카데미는 재수생을 모집하고 있다. 정규반은 2015년 3월 1일(일) 개강이며 현재 수시 입학이 가능하다.

●문의: 031-322-2588
●홈페이지: www.gosiwon.net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