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의 흰머리도 잘 가꾸면 매력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9면

○…중년의 흰머리는 가꾸기 나름에 따라 매력적일수 있다. 제대로 정돈이 안된 덥수룩한 흰머리는 한층더 늙게 보이게 한다.
다음은 흰머리를 아름답게 돋보이게 할수있는 헤어스타일과 머리감는 방법.
흰머리가 많은 사람들은 산성약품으로 퍼머 또는 염색을 하는 것이 좋다. 퍼머나 머리염색을 할 경우 보통 알칼리성약품을 사용하는 수가 많은데 이는 머리피부와 머리카락의 겉부분을 부풀게 해서 머리카락을 상하게 하는 원인이 된다.
샴푸제의 사용에도 신중을 기해야 한다.
기름기를 제거하는 성분이 강한 샴푸를 빈번히 쓰게되면 피부가 너무 건조해져 비듬이 많아진다. 흰머리에 비듬이 무성하면 보기 안좋은 것은 물론이다.
체질과 환경에 따라 머리카락이 더러워지는 정도는 개인차가 크다. 흰머리가 많은 중년여성의 경우 샴푸는 약산성 샴푸제를 5배정도 희석하여 1주일에 l번정도 사용하는게 좋다.
린스도 희석된 것을 쓰는게 미용에 도움을 준다. 샴푸사용 후에는 양질의 헤어토닉과 끈끈함이 없는 오일스프레이를 뿌려 머리카락에 기름기를 칠해두는게 필요하다.
남성의 경우 머리를 감는데 주의점은 특히 샴푸를 하기전에 솔로 머리를 빗질해 먼지를 없애는 것.
다음은 두피에 영양을 보급하는 머리마사지를 한다.
이때는 따듯하게 데운 올리브유를 적당히 머리피부 구석구석까지 뿌려 마사지한다. 이후 30분정도 지나 머리를 헹구고 나서 샴푸를 한다.
샴푸는 특히 직접 모발에 뿌리지 말고 손으로 적당히 거품을 내 쓰느게 좋으며 린스는 중성을 택한다.
머리기름은 헤어크림이나 포마드가 좋고 백발일때는 머리카락을 비교적 짧게 가꾸고 있는 것이 스마트하게 보인다. <외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