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 신·편입생 모집, 고등학교 이상 학력 누구나 지원 가능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양사이버대학교는 명문 사학 한양대학교가 설립한 사이버대학으로서, 2014년 현재 국내 최대 26개 학과(부)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재적학생이 14,934명으로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규모가 큰 대학이다. 2009년도 국내 최초로 개원한 사이버대학교 석사과정에는 5개 대학원 10개 전공에 재적학생 803명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사이버대학원으로 성장하고 있다. 대학과 대학원을 합쳐 한양사이버는 국내 온라인 고등교육을 선도하며 미국 오레곤대학교, 일본 와세다 대학교, 호주 서던퀸즈랜드대학교 등에서 벤치마킹을 실시하는 등 이제는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사이버대학교으로 자리 잡았다.

국내 최초로 개원한 사이버대학교 석사과정에는 졸업후 17%가 박사과정에 진학하고 있으며, 학부 졸업생들 역시 10%이상이 국내외 유명 대학원에 진학하는 등 교육과정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사이버대학 재적학생 수 - 2014년 대학정보공시 기준

한양사이버대학교는2013년 4월 23일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발표한 ‘2013년도 사이버대학 특성화 사업’ 지원 대학으로 선정돼, 지난 2013학년도 1학기부터 ‘자동차IT융합공학과’를 국고지원을 받아 특성화 사업으로 개설한 바 있다.
.
올해도 2014년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부동산도시미래학부 디지털건축도시전공이 교육부 특성화사업에 선정되어 입학자 중 우수입학생 전액 장학금 지급되는 등 사이버대학 최초로 2년 연속 교육부 특성화 사업을 진행하는 등 우수한 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사이버대학원 재적학생 수 - 2014년 대학정보공시 기준

또 한양사이버대학교는 2002년 개교 후 단 한번의 등록금 인상 없이 10년 동안 같은 금액의 등록금을 고수하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는 오프라인 대학이 지난 10년간 급격하게 등록금 상승한 것에 비한다면 매우 저렴한 수준의 등록금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의 등록금은 학기당 120만원 내외로 오프라인 대학과 다른 점은 본인이 수강하는 학점에 따라 등록금액이 차등부과 되기 때문에 본인의 뜻에 따라서 일정부분의 등록금 납부를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교내,외로 다양한 장학제도를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다. 교내장학금은 입학장학금은 다양한 계층에 고루 지급 될 수 있도록 직장인 및 주부, 실업계고교생, 어학성적우수자, 위탁기업재직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새터민, 성적우수자 등 장학대상을 폭넓게 적용하고 있으며 국가장학금뿐만 아니라 학교발전기금을 교외장학금으로 운용, 학생활동지원 및 학업장려를 도모하고 발전기금운영의 투명성을 강화했다.

오는 2015년 1월 8일까지 실시되는 한양사이버대학교 신?편입생 모집에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전문대학 졸업자나 4년제 대학교 수료 이상, 2년제 대학 졸업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우리학교는 일반입학전형 외 산업체 위탁전형, 군?중앙부처공무원 위탁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특수교육대상자전형 등의 다양한 특별전형을 마련해 두고 있다. 입학상담 및 문의는 한양사이버대학교 입학 홈페이지(http://go.hanyangcyber.ac.kr) 또는 02-2290-0082에서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