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 여자 골퍼 백규정, 아시아나 홍보대사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7면

여자 골퍼 백규정, 아시아나 홍보대사

아시아나항공은 23일 서울 오쇠동 사옥에서 여자 프로골퍼 백규정(19·사진) 선수와 홍보대사 위촉 협약을 맺었다. 아시아나는 향후 1년간 백 선수와 백 선수의 부모에게 아시아나가 취항하는 모든 노선의 최상위 좌석 항공권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한민구 국방장관과 박근희 삼성사회봉사단 부회장은 23일 국방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내년 1월 9일부터 3주간 ‘드림클래스 방학캠프’에 군인 자녀 300명을 입소할 수 있도록 했다. 이들은 합숙을 하면서 영어·수학 과목의 집중 교육과 문화체험, 자기주도 학습법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한국여기자협회(회장 강경희)와 CJ주식회사(대표 이채욱)는 23일 ‘제12회 올해의 여기자상’ 수상자로 취재부문에 경향신문 송현숙·김지원·이혜리 기자(2014년도 수능 세계지리 8번 문항 출제 오류 단독 보도), 기획부문에 한겨레 박유리 기자(형제복지원 대하 3부작)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내년 1월 15일 오후 7시30분 서울 프레스센터 에서 열린다.

◆재한 미주리대 총동문회(회장 김상열 OCI부회장)는 22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송년회를 열고 노웅래 국회의원을 신임 회장에 선출했다.

◆유병진 한국대학가상교육연합 회장(명지대 총장)이 3대 회장으로 연임한다. 한국대학가상교육연합은 1997년에 출범해 학점교류를 목적으로 전국 76개 회원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유 회장의 임기는 2년.

◆가톨릭관동대는 18일 SBS플러스와 방송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안유수 에이스침대 회장(에이스경암재단 이사장)은 공무 중 부상을 당한 소방관의 치료와 순직유자녀 장학금 등으로 써 달라며 산하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에 3억원을 기탁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