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항공대 겨울방학 항공우주캠프 열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국항공대학교(총장 이강웅)가 겨울방학을 맞아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항공우주캠프’를 연다. 한국항공대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학교로 초대해 항공우주분야의 진학 및 진로를 탐색할 기회를 주는 캠프다. 한국항공대 항공우주캠프의 가장 큰 특징은 2박 3일간 한국항공대 캠퍼스에서 생활하며 항공기 제작, 조종, 관제 등 항공우주분야의 다양한 직업세계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는 것이다. 비행훈련원에서 조종사 훈련에 쓰이는 경비행기와 활주로를 보고, 최신형 항공교통관제 시뮬레이터로 항공기를 이착륙시켜보거나 관제소를 견학하게 된다. 또 국제항공연맹(FAI)의 인증을 획득한 한국항공대 항공우주박물관에서 항공우주분야의 역사를 배우고, 3D 모션시뮬레이터로 각종 가상비행을 해볼 수 있다.

항공우주캠프는 초,중,고등부 일반과정과 고등부 심화과정의 4개 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과정이 ‘체험,견학’ 중심의 프로그램이라면, 심화과정은 ‘강좌,현장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이다. 초등부 프로그램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창의적 체험활동 캠프로 진행한다. 태양계 입체모형을 만들어보거나 나만의 우주탐사선을 제작하고 송암천문대를 견학하는 등 알찬 체험활동이 특징이다. 중?고등부 일반과정은 항공우주분야의 진학 및 진로를 소개하고 국내 국제공항을 견학한다. 고등부 심화과정은 <항공우주학개론> 수업과 영어수업을 듣는 강좌형 캠프로, 한국항공대 교수진이 한국어와 영어로 진행한다. 인천국제공항에서의 현장실습도 포함된다.

한국항공대 항공우주캠프는 매년 여름방학에 열렸지만 선착순접수 1분 안에 모두 마감되는 등 인기를 누림에 따라 학부모들의 요청을 반영해 겨울방학에도 캠프를 열게 되었다. 겨울방학 항공우주캠프 신청기간은 초등부 12월 2일 오전 10시, 중등부 12월 5일 오전 10시, 고등부 12월 4일 오전 10시, 고등부 심화 12월 3일 오전 10시부터다. 신청은 한국항공대 홈페이지(www.kau.ac.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문의는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캠프 사무국 02-300-0480, kaucamp@kau.ac.kr.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