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일산 요진 와이시티, GTX 달릴 대곡역 옆 명품 복합단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요진건설산업은 일산 요진 와이시티(Y CITY·조감도)를 분양하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일대에 공동주택과 업무·판매·문화·집회 시설을 한데 모은 복합단지다. 규모는 지하 4층~지상 최고 59층, 총 6개 동이며 아파트는 전용 59~244㎡ 2404가구, 오피스텔은 293실로 이뤄져 있다. 전용 156~244㎡로 구성된 28가구는 펜트하우스다.

상업시설은 기존 지역 상권과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개발사업지 안에는 사립학교부지도 계획돼 있다. 단지 주변엔 일산병원·고양종합터미널·홈플러스·코스트코·이마트·메가박스 같은 편의시설과 백석근린공원·호수공원이 있다. 백신초·중·고를 비롯해 호수초·금계초·백석초·백마고·백석고 등 학교도 많다.

지하철 3호선 백석역이 단지에서 걸어서 5분 거리며 지하철 3호선과 경의선 환승역인 대곡역도 가깝다. 대곡역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노선(일산~강남)이 설치될 예정이다.

피트니스센터·골프연습장·다목적연회룸·게스트룸·도서관·독서실·놀이방·실버룸·코인세탁실 같은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설치된다.

2.5m(펜트의 경우 3m) 층고를 적용해 거실의 공간감과 쾌적함을 키웠다. 법정기준보다 더 두꺼운 콘크리트 슬라브와 완충재를 설치해 층간소음도 줄였다. 2016년 입주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건설 현장에 있다. 분양 문의 1588-1121.

박정식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