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시몬스 144년 전통, 한국인 수면에 맞춰 40종 매트리스로 진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시몬스는 ‘매트리스 피팅 그리드’라는 고유의 개발 기준에 맞춰 라인업을 구축했다.

시몬스(대표 안정호·사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1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침대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시몬스는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으로 알려진 기능성과 ‘Simple is Beautiful’로 대표되는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1870년 미국 위스콘신주에서 탄생한 시몬스는 144년 전통의 독자적 기술을 한국인의 수면 습관에 맞춰 개선했다.

기본에 충실한 고객만족시스템을 운영하며 영업 현장 및 고객지원부서 등 고객 접점의 직원을 대상으로 CS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판매 현장에서의 VOC를 제품 개발에서부터 반영하고 있다.

‘매트리스 피팅 그리드’라는 제품 개발 기준을 고안해 ‘편안함, 지지력, 수면 느낌’이라는 세 기준 아래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매트리스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40여 종의 매트리스 라인업을 갖췄다. 또 토털 리빙패션 분야에 진출, 고객의 원스톱 쇼핑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고 있다. 제품 구매 후에 해피콜을 실시해 고객의 작은 니즈까지도 파악, 경영과 마케팅 계획의 주요 요소로 반영한다.

지난해 캠페인 사이트 ‘뷰티레스트스토리(www.beautyreststory.co.kr)’를 선보였으며, 최근에는 ‘시몬스 공식 블로그(blog.naver.com/simmons2)’를 오픈했다. 시몬스는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기반의 고객 지원 체제를 추진하는 등 고객만족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김승수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