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기 홍보마케팅 전문가 과정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국병원홍보협회와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는 오는 23일 오전 10부터 오후 5시까지 순천향대학교서울병원에서 ‘제6기 홍보마케팅 전문가 과정’을 개최한다. 주제는 ‘의료서비스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홍보마케팅 전문가의 자세’로 2개 과정, 총 10개 강좌가 준비됐다.

오전 시간에는 대한의료커뮤니케이션학회 박영국 회장(경희치대 교수)가 ‘의료, 커뮤니테이션을 논하다’를 주제로 발표하고, 이어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 김영욱 회장(이대언론홍보학부 교수)가 ‘헬스커뮤니케이션은 무엇인가’를 강의할 예정이다.

오후 강좌는 A타입과 B타입으로 나뉘어 A타입에서는 ▲급변하는 의료계의 미래(KT융합기술원 미래사업개발그룹 최윤성 팀장) ▲급변하는 의료 환경에서 홍보실의 역할(삼성의료원 홍보실 조홍석 팀장) ▲변해도 너무 변하는 의료수가, 대응은 어떻게?(강동경희대학교병원 박인선 보험심사팀장) ▲우리들의 빅데이터, 돈 되는 의료통계(보험심사평가원 김현표 진료정보분석 부장) 등의 강좌가 준비됐다.

B타입은 ▲언론, 대응할 것인가? 반응할 것인가?(SBS 조동찬 의학전문기자) ▲돈 아끼로 품 아끼는 병원보 제작 가능할까?(대한사보협회 김홍기 회장) ▲지방 병원 살아남기(온종합병원 박정훈 홍보팀장) ▲병의원 홍보, 담당자를 뛰어 넘는 전문가가 필요하다(엔자임 김동석 대표)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사무국으로 사전접수시 10만원, 현장접수는 12만원의 참가비가 있다. 접수 및 문의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사무국(02-2677-0823~4)

[인기기사]

·"농가와 산업체의 상생이 관세화 대응의 해결책" [2014/08/19] 
·인공관절 수술 만족도 높이려면 OO하라 [2014/08/19] 
·저소득층·농촌 거주자, 비만율↑ [2014/08/19] 
·‘한의학으로 해외환자 유치한다’ [2014/08/19] 
·루트로닉, 2Q 성장세 지속 [2014/08/19] 

박정렬 기자 life@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