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C-TV 프로그램 개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5면

MBC(3월3일)와 KBS(3월31일)에 이어 TBC-TV가 춘계「프로그램」개편을 단행, 7일부터(부산국은 14일부터) 새롭게 짜여진 화면을 시청자에게 선보인다.
8개의 「프로」가 신설되고 8개의 기존「프로」가 요일과 시간대를 옮긴 TBC-TV의 이번 개편은 「새시대의 밝은 방송」을 「캐치·프레이즈」로 하여 같은 「프로」가 1주일내내 같은 시간에 방영되는 종래의 동시간 획일편성을 지양, 하루하루의 특성을 살리려는 시도를 보여주는 한편 어린이·젊은이·직장인등을 위한 대상 「프로그램」확충에 중점을 두었다.
주말에만 모여있는 외국영화방영의 고정틀을 깨고 화요일밤에 「명작초대석」을 하나 더 늘린것도 특징.
신설「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노래하는 털보선장(월∼금요일 하오6시50분)=어린이들을 위한 노래연속극. 송영길씨의 진행으로 10분간 엮어진다.
▲「슈퍼스타·바니」(일요일 하오5시50분)=「월트·디즈니」사가 제작한 만화영화로 「바니」(토끼) 의 재치와 모험을 담았다.
▲「퀴즈」, 진짜는 누구일까요(화요일 하오8시)=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도움이 될만한 문제를 발굴하여 4쌍의 출연자가 풀게한다. 김양일·박세경진행.
▲여의도에서 만납시다(일요일 상오10시40분)=직장대항의 「게임·프로」. 응원단「퍼레이드」, 합창대결, 「스피드·퀴즈·코너」, 협동「게임」등 다채롭다. 사회 곽규석.
▲달려라청춘(일요일 상오10시)=젊은 연예인들이 대거 참여하는 유쾌한 오락물.
「코믹·댄스」, 청춘백서, 복화술「코너」, 행복주식회사등으로 엮어진다.
▲밤의 「스타·쇼」(월요일 밤10시50분)=매주 한사람의 각계 「스타」를 선정, 그의 주변화제와 숨은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
▲가요「베스트」10(수요일 밤10시5분)=종전의 『가요「베스트」7』을 확대, 보강하면서 시원한 야외녹화를 곁들인다.
▲명작초대석(화요일 하오10시5분)=평일의 우수영화상영으로 미국의 MGM, MCA, 「파라마운트」 두작품을 위주로 선정하되 「프랑스」의 예술성 짙은 영화와 「이탈리아」의 「마카로니·웨스턴」을 가미한다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