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생활정보] 4월 8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16면

*** 이렇게

꽃가루 알레르기를 주의해야 할 때다.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식물들은 주택가나 하천에서 자라는 잡초류며 오염된 토양에서 특히 많이 서식한다. 알레르기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꽃가루를 피하는 것이다. 외출 후에는 옷을 잘 털어야 하며 손을 잘씻고 양치질을 하는 게 좋다.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가급적 창문을 열지 말아야 알레르기를 막을 수 있다.

*** 장보기

우리 집안에 맞는 가구를 골라보자.

서울 서초구 내곡동 헌인가구공단은 개관 22주년 기념으로 오는 13일까지 바겐세일을 하고 있다. 수입 고가구와 1천만원대의 고급 가구가 백화점보다 20~30% 싸다. 옷장.책장.신발장.싱크대 등을 원하는 기능과 모양에 맞춰 주문할 수 있다. 이곳은 명절 연휴 외에는 항상 영업하며 오전 9시~오후 8시 문을 연다. 02-445-2123~4.

*** 나들이

가족과 함께 문화유적 답사를 떠나볼까.

경기도 신갈에 있는 경기도박물관은 전문 강사의 설명과 함께 보광사와 용미리 등 파주지역의 불교 유적을 둘러 보는 춘계 문화유적답사를 오는 20일 실시한다. 박물관 회원에 한해 8일부터 전화로 선착순 참가 신청을 받는다. 박물관 회원 가입비와 답사 참가비는 없으며 답사 당일 점심 도시락만 준비하면 된다. 031-288-5387.

*** 이벤트

외국인 친구와 함께 우리 영화 즐기기-.

서울 중구 다동에 있는 한국관광공사에선 영어자막이 있는 우리 영화를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무료로 상영한다. 4월에는 칸 국제영화제 초청작이었던 홍상수 감독의 '오 수정', 5월엔 이정향 감독의 '미술관 옆 동물원', 6월엔 이현승 감독의 '시월애'가 상영된다. 10명 이상 관람할 경우 예약해야 한다. 02-729-9497~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