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 타고 뛰뛰빵빵…안전의식 놀면서 배워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오는 8월 31일까지 용산전쟁기념관 전시기획실에서는 인기 애니매이션을 배경으로 한 ‘로보카폴리 플레이파크 시즌3’가 열린다. [사진 비젼웍스 글로벌]

폴리·헬리·엠버·로이…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라면 누구나 알 법한 이름들이다. 2011년 EBS에서 첫 방송된 이후 ‘교육방송’ ‘투니버스’ 등에서 최고시청률 9.58%를 기록, 프랑스와 일본 등 전세계 75개국에 방송 중인 국내 유아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에 등장하는 캐릭터다. 이 캐릭터는 ‘뽀통령(뽀로로 대통령)’ 이후 ‘폴총리(폴리 국무총리)’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인기가 높다.

아이들에게 인기 높은 로보카폴리를 배경으로 안전 교육 및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최근에 문을 열어 눈길을 끈다.

 5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서울 용산전쟁기념관 기획전시실에서 테마파크 ‘로보카폴리 플레이파크 시즌3’가 운영된다. 로보카폴리 플레이파크 시즌3는 EBS에서 방영 중인 인기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의 배경이 되는 브룸스타운을 재현한 놀이 공간이다. 여기에는 애니메이션 주인공 경찰차 ‘폴리’에서부터 소방차 ‘로이’, 구급차 ‘엠버’ 등 다양한 캐릭터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이곳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건강놀이터’ ▶소방안전·재난구조 등의 구조대 훈련을 통해 역경을 헤쳐나가는 법을 배울 수 있는 ‘미션 체험’ ▶무선 미니카로 운전을 연습하고 어린이 면허를 발급받을 수 있는 ‘교통안전 체험’ ▶부모와 함께 캐릭터 배지와 쿠키를 만들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패밀리스쿨’ ▶영상으로 폴리를 만나고 주제가를 함께 불러보는 ‘브룸스극장’ 등 5개 테마로 구성돼 있다.

 행사를 기획한 비젼웍스 글로벌 관계자는 “로보카폴리 플레이파크 시즌3는 고양시 꽃 전시관과 김포 롯데백화점에서 열린 영유아 체험놀이터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비젼웍스 글로벌은 대형 테마파크 및 키즈파크 등 문화 공간을 개발하는 전문기업이다.

 한편 로보카폴리 플레이파크 시즌3에서는 현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클럽메드와 함께하는 온 가족 해외여행 응모 이벤트, 생일을 맞은 어린이 무료 입장 등 다양한 행사를 열 계획이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입장료는 어린이 1만6000원, 어른 1만2000원. 주민등록증이나 의료보험증 등의 증빙 서류 제출 시 24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02-1544-1555)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로보카폴리 플레이파크 홈페이지(poliplaypark.com) 참조. 문의 02-6219-3311.

김만화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