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커프」를 예쁘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5면

바람에 날리는「스카프」의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계절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스카프」는 무늬가 각양각색으로 상당히 선택을 하기가 힘이 든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큰 무늬가 「프린트」된 옷에는 자잘한 무늬의 「스카프」를, 반대로 작은 무늬가 박힌 옷에는 대담한 큰 무늬의 「스카프」가 어울린다.
반듯반듯 각이진 무늬의 옷에는 둥근 듯한 느낌이 있는 무늬의 「스카프」가 조화가 된다. 요즈음 전 세계적인 유행을 타고 있는 기하학적인 무늬의 「스카프」는 어느 모양의 옷에도 무난하게 어울리기 때문에「스카프」가 많지 않은 이들에게는 권할만한 종류다.
「스카프」는 체형에 따라 어울리는 방법이 다른데 목이 가늘고 긴 사람은 목에 직접 매는 것이 좋다. 목에 자신이 없는 사람, 각진 얼굴의 사람은 「블라우스」나 「드레스」의 「칼러」에 맨다. 그런 경우「칼러」를 약간 세우는 듯하게 하고 맨다.
▲접는 요령=ⓛ사각「스카프」를 넓게 펴놓는다.②대각선 한쪽을 3등분한 넓이로 접는다.③그것을 다시 3등분하여 접는다.④뒤집어서 편편한 부분을 겉으로 하여 목에 감아 내린다.
▲매는 요령=A①=목에 감아 한번 매고 양쪽 끝을 나란히 놓는다. 좌우 한쪽으로 매듭이 가게 한다. A②=목 앞 가운데에서 한번 매어 「칼러」안으로 집어넣거나 밖에 내놓는다. A③=「칼러」밑으로「스카프」를 넣어 한쪽 어깨에서 매어 앞쪽으로 길게 내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