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식품, 건강나눔그릇 무료 증정 화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천호식품이 음식 덜어먹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했던 ‘건강나눔그릇’ 무료증정 행사가 화제다. 천호식품은 지난 12월 25일 식탁 문화를 개선하는 ‘음식 덜어먹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반찬과 탕 등을 덜어먹을 수 있는 ‘건강나눔그릇’을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 천호식품이 무료로 증정한 ‘건강나눔그릇’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상관없이 커뮤니티사이트(cafe.daum.net/kys1005)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만 하면 1가구 최대 4개까지 선착순으로 그릇을 증정했다. 그 결과 현재 캠페인 시작 한 달 만에 해당 게시글 조회 수가 8만 건을 넘겼으며 약 1만 6천 가구, 6만 개의 그릇이 신청되면서 1차 예상 신청 수를 훨씬 넘었다. 또한, 이미 그릇을 받은 사람들이 건강나눔그릇으로 식사하는 모습 등 사용 후기도 200여 건이 넘었다.

천호식품 관계자는 “예상보다 빠르게 신청자 수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가족의 건강을 중요시하는 주부들 사이에서 건강나눔그릇에 대한 입소문을 퍼져 신청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었다. 먹을 만큼 덜어 먹으면 위생적이고 음식 쓰레기도 줄일 수 있어 많은 사람의 호응을 받는 것 같다.”고 말했다.

천호식품은 1차 준비수량은 5천 가구 분량의 그릇을 준비했으며 신청한 사람들이 가능한 한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금을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건강나눔그릇의 기금은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의 자서전 ‘10미터만 더 뛰어봐’ 인세와 강연료 등으로 준비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