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 호텔관광·조리산업 … 전문성 키워주는 취업 특화 사이버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국내 최초 원격대학 세종사이버대학이 전문성을 키우고 제2의 직업을 준비하는 40대는 물론 20대, 30대까지 인기를 얻고 있다. 호텔관광경영학, 조리산업경영학,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등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자격증 취득도 수월하고 취업 전망이 밝은 특성화 학과로 재편성해 주목받고 있다.

특히 호텔관광경영학부는 우리나라 최초의 사이버대 호텔 전공이라는 전통성과 철저한 실습 교육이 강점이다. 그중 조리산업경영학과는 학생들이 직접 제과제빵, 와인과 커피 등 다양한 식음료 분야를 실습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들을 구비해둬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역시 실습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만화, 애니메이션실습실을 갖추고 특강과 오프라인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2014년부터는 웹툰 전공을 신설했으며, 전문수료증 발급과 실습 위주의 교과 과정을 통해 관련 분야의 취업률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혜정 입학홍보처장은 “실무 교육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2014년부터는 세종사이버대학교만의 전통성과 강점을 살릴 수 있는 학과로 재편성하고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더욱 보완했다”며 “특성화 학과에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하길 바란다” 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지철, www.sjcu.ac.kr)는 2014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지원은 학교 홈페이지(www.sjcu.ac.kr) 및 모바일 홈페이지(m.sjcu.ac.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전형 요소인 지원 동기 작성(50%)과 인·적성검사(50%)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입학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02-2204-8000)로 가능하다.

정혜영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