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친소 명단, "옛 여자친구가 나올 것 같아…" 불참 사유까지 '깜짝'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쓸친소 명단’.

16일 한 포털사이트 게시판에는 ‘‘무한도전-쓸친소’ 출연자 불참 사유’란 글과 사진 한 장이 올라왔다.

공개된 게시물에는 ‘쓸친소’ 불참자 남자 게스트와 여자 게스트의 이름과 함께 불참 사유가 상세하게 적혀져 있어 눈길을 끌었다.

특히 과거 연인이었던 유상무와 김지민의 불참 이유가 눈길을 끌었다. 유상무는 “전 여자친구가 나올 것 같아서”라고 불참 의사를 밝혔고 김지민은 “눈치껏 불참”이라고 적혀있다.

또 오나미는 “신앙의 힘으로 극복해 보겠다”고 말했고 박지선은 “(돌고래 울음 한번 하고) 저한테 너무 집중될까봐 자중한다”며 센스 있게 불참 사유를 밝혔다.

한편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쓸친소 특집’의 쓸친소멤버 명단이 유출돼 MBC에서 파악 중이다.

1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쓸친소 멤버 명단 유출’이라는 제목으로 게시물이 올라왔다. 이 큐시트에는 14일 방송에 출연해 참석 멤버로 확정된 지상렬·김영철·소녀시대 써니 등의 이름이 적혀있다. 또 박휘순·안영미·김나영·빅뱅 대성·나르샤·진구·류승수·신성우 등 방송에서 모자이크 처리돼 기대감을 높였던 연예인들의 실명이 올라 있어 눈길을 끈다.

MBC 관계자는 “온라인상에 ‘쓸친소 특집’ 큐시트로 추정되는 파일이 돌아다니고 있다. ‘무한도전’ 제작진은 실제 큐시트인지 진위 여부를 확인 후유출 경로를 파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쓸친소 명단 유출을 접한 네티즌들은 “쓸친소 명단, 유상무 쿨하지 못하네”, “쓸친소 명단, 김지민 눈치있네”, “쓸친소 명단, 쓸친소의 기준이 무엇?”등의 방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