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룡의 일대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8면

TBC「라디오」 『연속사화』(매일 아침6시45분∼7시)는 5월의 김유신 편에 이어 6월1일부터는 서애 유성룡 편을 방송한다. 망국의 고질인 당쟁과 일본의 침략으로 큰 위기에 봉착했던 이조 선조시대-이러한 소용돌이 속에서 탁월한 정치적 수완과 불타는 구국의 정열을 보인 유성룡의 일대기를 펼친다. 이인석 작, 이시일 연출. 해설엔 인기성우 이창환 편.

<『형제』 새「타이틀·백」 촬영>노주현군 낙마…부상하기도|TBC-TV 9시30분극
TBC-TV의 9시30분 매일연속극 『형제』의 새로운 「타이틀·백」촬영에서 「탤런트」 노주현군이 말을 달리는 「신」을 찍다가 낙마하여 부상했다는 소식. 이날 노군은 조련사에게 약1시간에 걸쳐 즉석교육을 받은 후 난생 처음 말에 올랐는데 촬영이 시작되자마자 낙마하는 바람에 많은 시간을 소비했다고.
『형제』에는 앞으로 말달리는 「신」이 많이 나와 대한마사회의 기술협찬을 얻기로 했는데 이 때문에 노군은 낙마하기는 했어도 큰 경험을 얻었다고 좋아했다. 승마하는 「타이를·백」은 6월12일부터 방영된다.

<대 도박단 잡는 『증인을 이용하라』>KBS-TV 30일 8시40분 『5-0 수사대』
30일 KBS-TV의 『5-0수사대』(밤8시40분)는 『증인을 이용하라』(원제 Bait Once, Bait Twice)를 낸다. 수사대가 대 도박단을 검거하는 얘기.
고층「빌딩」에서 투신을 위협하는 여인을 살리기 위해 중요사건의 증인으로 검찰의 보호를 받고있던 그의 약혼자를 데려오자 그 자리에서 그 약혼자가 피살된다.
이에 실마리를 얻은 수사대는 검찰도 손을 못 대던 복잡하게 얽힌 대 도박단을 추적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